스포츠조선

네이마르가 꼽은 '네이마르 보다 더 기술적인 선수'는?

박찬준 기자

기사입력 2022-06-28 00:34


한국과 브라질의 A매치 친선경기가 2일 서울월드컵경기장에서 열렸다. 네이마르가 페널티킥 골을 터뜨린 후 기쁨을 나누고 있다. 상암=허상욱 기자wook@sportschosun.com/2022.06.02/

[스포츠조선 박찬준 기자]'우리형' 네이마르는 기술에 관한한 세계 최고로 불린다.

비록 최근 경기력이 다소 떨어지기는 했지만, 네이마르는 놀라운 테크닉으로 보는 이들에게 탄성을 자아내게 한다. 때로는 묘기에 가까운 기술로 상대 수비수들을 농락하고, 수비수들의 거친 태클로 다치는 일도 빈번하게 벌어졌다.

그런 네이마르에게 자신보다 기술적으로 뛰어난 선수를 물었다. 네이마르는 27일(한국시각) 오마이골과의 인터뷰에서 "겸손하게 말해도, 내가 축구계에서 가장 기술적인 선수 중 한명"이라고 쿨하게 말한 뒤, 몇몇 선수들을 꼽았다. 그는 "굳이 말하면 리오넬 메시, 에당 아자르, 케빈 더 브라이너, 마르코 베라티"라고 한 뒤 "한명을 더하면 티아고 알칸타라!"라고 했다.

네이마르는 현재 이적설의 중심에 있다. 자신을 보낼 수 있다는 파리생제르맹과 불편한 관계가 되며 떠날 수 있다는 뜻을 내비친 네이마르는 유벤투스, 첼시, 맨유, 뉴캐슬 등과 연결되고 있다. 네이마르는 한국을 방문한 후 친절한 태도로 한국팬들에게 '우리형', '네이마루'로 불리며 많은 인기를 끌고 있다.


박찬준 기자 vanbasten@sportschosun.com

:) 당신이 좋아할만한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