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포츠조선

호날두<->포그바, 세기의 스왑딜 '불가능하지 않다'

박찬준 기자

기사입력 2020-12-12 11:00


크리스티아누 호날두(왼쪽)와 리오넬 메시. AP연합뉴스

[스포츠조선 박찬준 기자]세기의 딜이 완성될까.

크리스티아누 호날두와 폴 포그바의 스왑딜 가능성이 제기됐다. 11일(한국시각) 영국 인디펜던트의 축구 수석기자 미겔 델라니는 "호날두와 포그바의 상황을 보면 둘의 스왑딜은 전혀 불가능한 것은 아니다"고 주장했다.

호날두는 올 시즌을 끝으로 유벤투스를 떠날 가능성이 높다. 델라니는 "유벤투스는 어느 한 선수가 아닌 팀으로 움직이려고 한다. 호날두가 있는 한 이런 방법은 맞지 않다"고 했다. 유벤투스는 호날두의 천문학적인 연봉도 부담스러운 상황. 레알 마드리드, 파리생제르맹 등 여러 행선지가 거론되는 가운데, '친정팀' 맨유도 빠지지 않고 있다. 맨유의 스폰서들도 호날두의 복귀를 원하고 있다.

그래서 이야기가 나오는 것이 포그바와 스왑딜이다. 포그바의 에이전트인 미노 라이올라는 최근 "맨유와의 관계는 끝났다"며 이적을 시사했다. 포그바는 맨유에서 사실상 입지를 잃었다. 당초 계약기간을 채울 것이라는 전망이 많았지만, 올 시즌을 끝으로 맨유를 떠날 가능성이 높다. 포그바의 가치를 잘 알고 있는 유벤투스가 적극적이다. 포그바 역시 유벤투스 복귀에 관심이 많다.

호날두와 포그바 스왑딜은 여러모로 양 측의 이해관계가 딱딱 맞아떨어지는게 사실이다. 그래서 불가능해 보이지는 않다는 이야기가 설득력을 얻고 있다.


박찬준 기자 vanbasten@sportschosun.com


2021 신축년(辛丑年) 신년 운세 보러가기

:) 당신이 좋아할만한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