청룡영화상후보작

스포츠조선

아스널 1군 선수단 사진에 있는 외질을 본 팬 "유스팀 선수인가? 기회를 주자!"

이동현 기자

기사입력 2020-11-19 04:31


사진 출처 = 아스널 SNS

[스포츠조선닷컴 이동현 기자] 잉글랜드 프리미어리그(EPL) 아스널의 1군 선수단 단체 사진에 메수트 외질이 참여한 것을 본 팬들이 다양한 반응을 보였다.

아스널은 18일(이하 한국시각) 구단 소셜미디어(SNS)를 통해 2020~2021시즌 아스널 1군 스쿼드 단체 사진을 공개했다.

단체 사진엔 지난 3월 이후 공식경기에 나서지 못하며, 아스널의 유로파리그 그리고 프리미어리그 25인 스쿼드에서 제외당한 메수트 외질이 있었다.

다음 날 영국매체 더선은 "메수트 외질이 스쿼드에서 제외됐음에도 불구하고 아스널의 사회적 거리 두기 1군 단체 사진에 등장한 것을 본 아스널 팬들이 반발했다"라며 아스널 팬들의 반응을 전했다. 선수단 사진에 있는 외질을 본 한 팬은 "이 선수를 전에 본 적이 없다. 유스팀 선수인가? 그에게 출전 기회를 주자"고 말했다. 또 다른 팬은 "왜 저기에 포트나이트 선수가 있는 거야?"라며 경기에 나서지 못하고 있는 외질의 상황에 대해 언급했다.

외질을 응원하는 팬들도 있었다. 한 팬은 "우리의 가장 창의적인 선수가 이번 시즌 단 한 경기에도 등장하지 못했다. 무스타피도 교체명단에 있었는데 외질은 없었다. 아르테타 감독은 정당한 근거를 제시해야 할 필요가 있다"라며 아르테타 감독의 결정을 비판했다. 다른 팬은 "외질을 봐서 기쁘다, 부디 그가 우리를 위해 더 많은 경기에 나서길 바란다"라며 외질을 응원했다.

이동현 기자 oneunited7@sportschosun.com


2021 신축년(辛丑年) 신년 운세 보러가기

:) 당신이 좋아할만한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