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더호손스(영국 웨스트브롬)=이건 스포츠조선닷컴 기자]손흥민(토트넘)이 웨스트브로미치 승리의 중요성을 강조했다.
◇손흥민과의 일문일답
상대가 수비로 잘 준비해서 어려운 경기였다. 이런 경기를 이기는 것이 팀분위기에 도움이 되는 것을 잘 알 것이다. 선수들이 끝까지 노력해서 마지막까지 포기하지 않고 이기는 것은 좋은 효과이다. 당연히 더 좋은 모습을 보여줘야 하지만 승점을 챙기는 것도 중요하다.
-슈팅 찬스가 막혀서 아쉬웠다. 체력적으로도 힘들지는 않았나.
어느 팀이든 경기가 많은 것은 사실이다. 핑계거리가 된다고 생각하지 않는다. 잘 관리하고 경기력을 뽑아내야 하는 것이 임무이다. 제가 발전해야 하는 부분이다. 아쉬운 것은 항상 있다. 더 성장하기 위해서 노력하는 것이 중요하다. 제가 있는 위치에서 만족하는 부분, 덜 만족하는 부분 생각해서 열심히 하려고 생각한다. 더 배울 점이 많았다고 생각한다.
-KBS라인이 처음 선발이었는데
선수들이 다 좋아하는 스타일이 있다. 케인이, 베일이, 제가 좋아하는 플레이가 따로 있다. 선수들끼리 많이 이야기했다. 벤치에서는 따로 주문이 없다. 계속 해오던 플레이를 지지하고 응원해준다. 아직 오늘 첫 선발 출전이었다. 더 좋은 모습 보여줄 것이라고 생각한다.
-A매치를 앞두고 있다
오랜만에 선수들도 만나고 스태프들도 만난다. 그동안 못했던 얘기들 경기들 채워나갈 것이다. 유럽원정에서 오랜만에 선수들끼리 발 맞춘다. 좋은 경기로 한국팬분들에게 찾아뵙겠다.
2021 신축년(辛丑年) 신년 운세 보러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