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포츠조선

손흥민 뉴캐슬전 후반 앞두고 교체 아웃! 이유는?

이건 기자

기사입력 2020-09-27 23:15


<저작권자(c) 연합뉴스, 무단 전재-재배포 금지>

[토트넘홋스퍼스타디움(영국 런던)=공동취재단, 런던=이건 스포츠조선닷컴 기자]손흥민(토트넘)이 뉴캐슬전 전반을 마치고 교체아웃됐다.

토트넘은 27일 토트넘 홋스퍼 스타디움에서 열리고 있는 뉴캐슬과의 2020~2021시즌 잉글랜드 프리미어리그(EPL) 3라운드 경기에 손흥민을 선발로 출전시켰다. 전반 45분 동안 손흥민은 날카로운 모습을 보였다. 수비 뒷공간을 계속 파고들었다. 날카로운 슈팅을 때리기도 했다. 두 차례 골대를 때리며 아쉬움을 남겼다. 토트넘은 전반 25분 루카스의 선제골로 앞서나갔다.

후반 시작 전 토트넘은 공격 자원을 바꿨다. 베르흐베인을 넣었다. 교체 아웃된 선수는 손흥민이었다. 부상은 아닌 것으로 보인다. 전반이 끝나고 라커룸으로 들어갈 때 손흥민의 몸상태는 괜찮았다. 절뚝이거나 아파하는 모습은 전혀 없었다. 현지에서는 체력 안배로 해석하고 있다.

손흥민은 올 시즌 토트넘이 펼친 4경기(리그 2경기, 유로파리그 예선 2경기) 모두 풀타임을 소화했다. 체력이 많이 소진된 상태다. 여기에 29일 첼시와 카라바오컵 16강전을 앞두고 있다. 토트넘은 13년 동안 대회 우승컵이 없다. 카라바오컵은 우승의 좋은 기회다. 조세 무리뉴 감독으로서는 놓칠 수 없는 대회다. 때문에 손흥민이 필요하다. 첼시와의 경기에서 활용 방안을 마련하기 위해 체력 안배에 들어간 것으로 보인다.

후반 10분 현재 토트넘은 뉴캐슬에 1-0으로 앞서있다.


무료로 보는 오늘의 운세

:) 당신이 좋아할만한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