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포츠조선

<경마>마사회, 서초부지 활용 아이디어 공모

신보순 기자

기사입력 2016-07-28 18:04



한국마사회가 오는 8월 11일까지 '국민과 함께 새로운 미래를 만드는 한국마사회 서초부지 활용 아이디어 공모'를 진행한다. 사회·문화·예술·건축·홍보·마케팅 등 모든 분야의 개인 및 단체가 참가 가능하다. 최종 당선작은 8월 중 별도 심사를 거쳐 발표할 예정이다.

현재 한국마사회는 서울시 서초구 서초동 교대역 인근에 1400.4㎡(423.6평) 면적의 부지를 소유하고 있다. 초역세권이며, 지하철 2,3호선 환승역이기에 서울 내 접근성이 좋다. 또한 업무시설과 대학, 아파트 및 주택가가 형성되어 있어 집객효과가 높으며 유동인구도 많다.

한국마사회는 이러한 서초부지 공간을 활용해 과거에 없던 '사회공헌과 가치창조'의 명소를 만들 생각으로 '대국민 아이디어 공모전'을 시행하기로 했다. 사회적 관심과 참여도를 높이고, 여러 분야로부터 다양하고 참신한 아이디어를 발굴할 목적에서다.

방문접수만 가능하며 제안서 15부(USB 포함), 신청서, 공모참여자 명단 등 제출서류를 동봉해 한국마사회 렛츠런파크 서울 본관 3층 신사업추진단 자산가치혁신TF를 방문하면 된다.

한국마사회 관계자는 "실현 가능한 사업모델을 구상하고 그에 따른 수익구조를 제안하되, 주변시설의 맥락을 함께 고려할 필요가 있다"며 "한국마사회의 기업 가치를 높일 수 있는 아이템을 제안 시 좋은 평가를 받을 수 있다"고 했다.

최종 당선작은 제안서 수에 비례해 선정할 예정이다. 즉, 제안서의 수가 많을수록 당선작의 수도 늘어난다. 당선작 간에 순위는 정하지 않으며 일괄적으로 300만원을 지급한다.

수준 높은 아이디어를 모집하고자 사전정보도 적극적으로 공개한다. 한국마사회 홈페이지(www.kra.co.kr) 또는 전자조달시스템(www.ebid.co.kr)을 통해 확인 가능하다.

이번 공모전과 관련한 구체적인 내용은 한국마사회 홈페이지를 참조하거나 한국마사회 자산가치혁신TF(02-6006-3623, 3621)로 문의하면 된다.

스포츠조선 바로가기페이스북트위터]

- Copyrightsⓒ 스포츠조선,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 당신이 좋아할만한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