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포츠조선

부산아이파크 '맥도날드 축구교실 초대합니다'

최만식 기자

기사입력 2016-05-30 11:20





부산 아이파크와 맥도날드가 '
로날드 맥도날드 어린이 축구교실'을 개최한다.

로날드 맥도날드 어린이 축구교실은 부산 지역 어린이들이 건강한 신체와 마음을 가지고 성장할 수 있도록 돕는 사회공헌 프로그램이다.

맥도날드가 후원하고 부산시교육청의 협조 아래 부산 아이파크가 유익하고 전문적인 축구 프로그램을 제공한다.

부산 구단의 유소년 코치들이 직접 초등학교를 방문해 축구를 통해 레크리에이션과 기술을 체험토록 한다.

지난 2006년 출범 이후 지금까지 28만여명 참여했다. 작년에는 부산 지역 70개 초등학교 2만여명의 어린이가 참여해 뜨거운 호응을 얻으며 수업시간 연장을 희망하는 학교도 많았다.

올해도 높은 기대에 부응하기 위해 부산 구단은 축구교실에만 국한되지 않고 새로운 콘텐츠를 마련했다.

이번에 선보이는
로날드 맥도날드 어린이 축구교실 수료인증 카드는 전면에 선수사진과 소개를, 후면에는 수료증과 부산 아이파크 홈경기 1회 관람 바코드 기능을 추가해 건전한 여가선용과 프로스포츠 문화 활동을 장려한다. 뿐만 아니라 학생 필통에 필수품인 문구용 자를 참여한 학생 모두에게 제공한다.

올해 1차 접수에만 1만3000여명의 어린이들 참여가 확정됐다. 부산 구단은 지속적으로 초등학교의 신청접수를 진행해 연간 2만여명의 어린이들이 참여할 수 있도록 할 계획이다.

구단 관계자는 "올해는 단순히 축구교실 참여 기회뿐만 아니라 참가하는 학생들에게 선물을 안기고 싶어 새롭게 기획을 했다. 프로축구경기 관람 혜택 기능이 있는
로날드 맥도날드 어린이 축구교실 수료인증 카드를 이용해 홈 경기장에서 경기장 투어와 선수들과 함께 경기관람 등 혜택을 확대해 부산 아이파크와 맥도날드가 지역 사회 어린이들에게 건강과 행복을 위해 앞으로도 지속적으로 지원할 계획"이라고 밝혔다.
로날드 맥도날드 어린이 축구교실은 구단 홈페이지 (www.busanipark.com)에서 신청할 수 있다.
최만식 기자 cms@sportschosun.com

:) 당신이 좋아할만한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