하이원하늘숲길트레킹

스포츠조선

[이란 이라크 중계] 승부차기 8명 '혈투', 파넨카킥도 등장…이라크, 네쿠남 출격한 이란 꺾고 4강 진출

김영록 기자

기사입력 2015-01-23 18:46


이란 이라크 일본 UAE 네쿠남 파넨카킥

[이란 이라크 중계] 승부차기 8명 '혈투', 파넨카킥도 등장…이라크, 네쿠남 출격한 이란 꺾고 4강 진출

이란 이라크 중계 파넨카킥 네쿠남

이라크가 혈전 끝에 이란을 꺾고 아시안컵 4강에 진출, 한국의 상대로 결정됐다.

이라크는 23일(이하 한국시간) 호주 캔버라 스타디움에서 열린 2015 아시아축구연맹(AFC) 아시안컵 8강 이란 전에서 승부차기 끝에 신승을 거두고 4강에 올랐다.

전후반을 1대1로 마친 이란과 이라크는 연장 전후반에도 1골씩을 터뜨린 끝에 3-3으로 승부를 가리지 못하고 승부차기에 돌입했다.

승부차기에서도 똑같이 첫 키커가 실축을 하는 등 비슷한 행보를 보였지만, 결국 승부는 가려지는 법. 이란의 마지막 키커가 실축한 반면 이라크 마지막 키커는 침착하게 골을 성공시켜 이라크는 4강에 오르는 감격을 누렸다. 이라크는 승부차기에서 파넨카킥을 선보이는 등 예상 외로 여유를 보인 끝에 힘겨운 승리를 거뒀다.

한편 한국은 지난 22일 2015 호주 아시안컵 8강전에서 역시 연장 혈투 끝에 우즈베키스탄(이하 우즈벡)을 2-0으로 꺾고 4강에 선착했다.

이라크는 오는 1월 26일 한국과 준결승전(4강)에서 맞붙는다. 일본과 아랍에미레이트(UAE)의 8강전 승자는 오는 1월 27일 호주와 준결승전을 치른다.

<스포츠조선닷컴>

이란 이라크 중계 네쿠남 파넨카킥 이란 이라크 중계 네쿠남 파넨카킥 이란 이라크 중계 네쿠남 파넨카킥

:) 당신이 좋아할만한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