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포츠조선

현재까지 올시즌 최고의 활약을 펼친 EPL 베스트11은?

박찬준 기자

기사입력 2015-01-01 07:57


ⓒAFPBBNews = News1

2014~2015시즌 현재까지 잉글랜드 프리미어리그(EPL)에서 최고의 모습을 보인 베스트11의 면면은 어떻게 될까.

게임전문 회사 EA스포츠는 승점 획득에 공헌한 득점, 어시스트, 클린시트, 출전 시간, 활동량 등을 계산해 지금까지 EPL 최고의 선수 11명을 공개했다. 그 결과 현재 EPL 1~6위까지 오른 팀들 선수들로만 11명이 만들어졌다. 예상대로 선두 첼시의 선수들이 가장 많았다.

골키퍼는 올시즌 최고의 활약을 펼치고 있는 다비드 데헤아가 선정됐다. 맨유 선수 중에는 유일한 이름이다. 포백은 첼시 수비를 든든히 지켜주고 있는 센터백 듀오 개리 케이힐과 존 테리가 나란히 이름을 올린 가운데 양 측면에는 나다니엘 클라인(사우스햄턴)과 애런 크레스웰(웨스트햄)이 선정됐다. 클라인과 크레스웰은 수비 뿐만 아니라 빼어난 공격력을 과시하며 올시즌 최고의 윙백으로 불리고 있다.

미드필드에는 창의력이 뛰어난 선수들이 대거 뽑혔다. 올시즌 잉글랜드 무대로 돌아와 말그대로 최고의 활약을 보여주고 있는 세스크 파브레가스(첼시)를 중심으로 맨시티의 살림꾼 야야 투레, '마법사' 에당 아자르(첼시), 산티 카졸라(아스널)이 뽑혔다.

최전방에는 '산왕' 알렉시스 산체스(아스널)과 득점 선두 세르히오 아게로(맨시티)가 이름을 올렸다. 올시즌 첼시의 원톱으로 시즌 초반 센세이셔널한 활약을 보였던 디에고 코스타는 아쉽게 제외됐다.


박찬준 기자 vanbasten@sportschosun.com

:) 당신이 좋아할만한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