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한국 러시아 예상
이와 함께 '따따봉 월드컵'에서는 2014 브라질 월드컵 축구 성패를 좌우할 H조 대한민국 vs 러시아전에 앞서 팀 전력을 분석할 예정이다.
이날 열린 '따따봉 월드컵'에는 현재 KBS 축구 해설을 맡고 있는 이영표 해설위원과 한준희 해설위원, 조우종 아나운서와 이광용 아나운서가 출여했다.
강호동이 "한국과 러시아의 경기를 어떻게 보냐?"고 질문하자 이영표는 "우리나라는 첫 경기에서 진 적이 없다"고 대답했다.
앞서 이영표는 강력한 우승후보로 꼽히는 스페인의 몰락과 일본과 코트디부아르전 스코어까지 정확하게 맞춘 바 있다.
지난 15일 이영표 해설위원은 'KBS 월드컵 패널스코어 예상 투표'에서 "머리는 일본의 승리를 말하고 있지만 가슴은 코트디부아르의 승리를 염원하고 있다"며 "코트디부아르가 2대 1로 승리할 것으로 예상한다"라고 예언했다.
실제로 이날 경기는 이영표 해설위원의 예상대로 코트디부아르의 2-1 역전승으로 끝났다.
또 이영표 해설위원은 경기 도중 디디에 드록바가 교체 출전하자 "드록바가 분위기를 바꿀 수 있다"고 말했고 실제로 코트디부아르는 드록바가 교체된 이후 경기 주도권을 주도하며 두 골을 연달아 성공시켰다.
이에 조우종 캐스터는 이영표 해설위원에게 "문어가 빙의한 것 아니냐", "월드컵 신내림을 받은거 아니냐"고 물었고, 이영표는 "이래도 되나. 일단 아직 경기가 안끝났다. 어떻게 될지 모른다"고 말했다.
이영표 위원은 지난 14일 열린 스페인과 네덜란드의 경기에서도 역시 "스페인이 몰락할 수 있다"고 정확하게 점쳐 축구팬들을 놀라게 했다.
예언 적중과 관련, 이영표 위원은 자신의 트위터에 "모든 사람들의 생각은 다양하고 제가 이 말을 했을 뿐. 제게 특별한 예지 능력, 통찰력이 있는 것은 아닙니다. 예측은 예측일 뿐. 그냥 재미있게 월드컵을 즐겨보아요"라는 글을 남겼다.
한국 러시아 예상에 대해 네티즌들은 "
한국 러시아 예상, 이영표 어떤 예상할까", "
한국 러시아 예상, 이영표 축구선수니 왠만한 경기 흐름 예상은 가능할 것", "
한국 러시아 예상, 예측은 예측일 뿐", "
한국 러시아 예상, 결과 초점맞추고 경기 본다면 재미 없지", "
한국 러시아 예상, 우리나라 이겼으면 좋겠다", "
한국 러시아 예상, 이영표 은근히 잘 맞추네", "
한국 러시아 예상, 이영표 대단한데?", "
한국 러시아 예상, 이영표 3번이나 맞추다니", "
한국 러시아 예상, 우리나라 이길 수 있을까?", "
한국 러시아 예상, 월드컵 신대림 폭소", "
한국 러시아 예상, 문어가 빙의하다니", "
한국 러시아 예상, 한국 꿈★은 이루어진다" 등의 반응을 보였다.
<스포츠조선닷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