청룡영화상후보작

스포츠조선

'코트디부아르 일본' 이영표 해설, 소름돋는 예언적중…디디에 드록바 효과

김영록 기자

기사입력 2014-06-15 12:00



코트디부아르 일본 이영표 해설 디디에 드록바. ⓒAFPBBNews = News1

코트디부아르 일본 이영표 해설 디디에 드록바

코트디부아르-일본 전 해설에 나선 이영표 KBS 해설위원이 소름돋는 무당해설을 선보였다.

코트디부아르는 15일 브라질 헤시피의 아레나 페르남부쿠에서 2014 브라질월드컵 조별리그 C조 1차전에서 일본에 2-1로 역전승을 거뒀다.

이영표 해설은 이날 후반 10분경 "코트디부아르가 승리를 하려면 지금부터 10분 안에 골을 넣어야한다. 10분 안에 동점골이 나오면 이후에 코트디부아르가 추가골을 넣고 역전할 수 있다"라고 말했다.

이어 이영표는 디디에 드록바가 교체를 준비하는 모습을 보며 "드록바가 분위기를 바꿀 수도 있다"라는 뉘앙스의 발언을 했다.

이영표의 예측은 정확히 들어맞았다. 코트디부아르는 후반 19분 세르주 오리에의 크로스를 알프레드 보니가 헤딩골로 연결, 승부를 원점으로 돌렸다. 이어 2분 뒤 역시 오리에의 크로스를 제르비뉴가 다시 헤딩골로 연결, 2-1로 승부를 뒤집었다.

드록바는 직접적으로 골에 관여하진 않았지만, 드록바의 움직임은 일본 수비진을 혼란시켰다. 그 빈 틈을 다른 선수들이 찌르고 들어간 것.

이영표는 이날 경기에 앞서 진행된 승자예측에서 "머리는 일본의 승리를 말하는데 가슴은 코트디부아르의 승리를 원한다"라며 코트디부아르의 2-1 승리를 예측했다. 이 또한 맞아떨어지게 됐다.


이영표는 앞서 "스페인은 몰락할 것"이라며 스페인의 네덜란드 전 대패를 예측, 축구팬들을 열광시킨 바 있다.


코트디부아르 일본 이영표 해설 디디에 드록바 소식을 접한 누리꾼들은 "

코트디부아르 일본 이영표 해설 디디에 드록바, 이영표 무당해설 완전 소름", "

코트디부아르 일본 이영표 해설 디디에 드록바, 드록신이 이영표 해설에게 강림한듯", "

코트디부아르 일본 이영표 해설 디디에 드록바, 드록바 대단했다", "

코트디부아르 일본 이영표 해설 디디에 드록바, 이영표 만세" 등의 반응을 보였다.

<스포츠조선닷컴>

:) 당신이 좋아할만한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