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칠전팔기 끝에"… 이지현, 미용사 도전기 마침내 성공

조민정 기자

영문보기

기사입력 2025-03-21 08:15


"칠전팔기 끝에"… 이지현, 미용사 도전기 마침내 성공

[스포츠조선 조민정 기자] 쥬얼리 출신 이지현이 1년 3개월간의 도전 끝에 미용 국가고시에 합격했다.

20일 이지현은 자신의 SNS를 통해 "칠전팔기... 말이 씨가 될 줄 알았을까요? 1년하고도 3개월이 걸렸어요. 그런데 13년 걸린 느낌"이라는 글과 함께 한 장의 사진을 게재했다.

공개된 사진에는 이지현의 미용 국가고시 합격 화면이 담겨 있다. 합격 공지에는 "이지현 님 미용사(일반)[실기] 합격을 진심으로 축하드립니다"라는 문구가 적혀 있어 그녀의 오랜 도전이 결실을 맺었음을 알렸다.

이지현은 2023년 헤어디자이너에 도전한다고 선언한 후 필기시험에는 비교적 빠르게 합격했으나, 실기시험에서 여러 차례 낙방하며 힘든 시간을 보냈다. 그동안의 과정을 떠올린 이지현은 "미용이 정말 많이 어렵네요. 아주 많이요. 물론 제가 못 한 것도 있지만요"라고 솔직한 심정을 털어놓았다.

이어 "도전하는 일이 있거나 미용을 준비하는 분들! 절 보고 위로 삼으시고 힘내세요. 저는 그 어느 때보다 감사하고 기쁘답니다"라고 응원의 메시지를 전했다. 하지만 반복된 불합격으로 인해 지친 모습을 감추지 못하며 "합격! 하도 떨어져서 아직도 믿기지 않아요"라며 "허리가 휘청, 몸도 마음도 휘청"이라고 고된 여정을 돌아봤다.

한편, 이지현은 2016년과 2020년 두 차례 이혼의 아픔을 겪었으며, 현재 두 자녀를 홀로 키우며 생활하고 있다.
조민정 기자 mj.cho@sportschosun.com

:) 당신이 좋아할만한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