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포츠조선

블핑 로제, BTS·싸이 이어 빌보드 ‘핫 100’ 톱3 진입… K팝 역사 새로 썼다

조민정 기자 영문보기

기사입력 2025-01-28 13:56


블핑 로제, BTS·싸이 이어 빌보드 ‘핫 100’ 톱3 진입… K팝 역…
사진=스포츠조선DB

[스포츠조선 조민정 기자] 블랙핑크 로제가 팝스타 브루노 마스와 협업한 곡 'APT.'로 글로벌 차트를 뒤흔들고 있다. 빌보드는 27일(현지 시각) 발표한 차트 예고 기사에서 'APT.'가 전주보다 두 계단 상승해 빌보드 '핫 100' 차트 3위에 올랐다고 전했다. 지난해 10월 발매 이후 14주 연속 차트에 머물며 자체 최고 기록을 경신했다.

특히 로제는 이 곡으로 지난 6일 5위에 오르며 K팝 여성 솔로 아티스트 최고 성적을 기록한 데 이어, 이번에는 톱3 진입이라는 새로운 이정표를 세웠다. 기존 K팝 아티스트 중 빌보드 '핫 100' 톱3에 진입한 사례는 방탄소년단(BTS), BTS 멤버 지민·정국, 싸이뿐으로, 로제는 이들과 어깨를 나란히 하게 됐다.

'APT.'는 발매 직후 '핫 100' 차트 8위로 진입한 이후 한때 순위가 하락했으나, 연말 캐럴 곡들이 차트에서 빠지면서 다시 역주행을 시작했다. 지난 6일 5위를 기록한 데 이어, 이번 주에는 3위까지 오르며 가파른 상승세를 보이고 있다.

미국뿐만 아니라 영국에서도 강세다. 'APT.'는 영국 오피셜 싱글 차트에서도 2위를 기록하며 영국 내 인기도 입증했다. 발매 이후 14주 연속 톱100에 머물며 꾸준한 롱런을 이어가고 있다.

K팝 여성 솔로 아티스트로서 또 하나의 기록을 세운 로제. 'APT.'가 앞으로 어디까지 치솟을지 글로벌 팬들의 관심이 집중되고 있다.
조민정 기자 mj.cho@sportschosun.com

:) 당신이 좋아할만한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