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포츠조선

"송구하고 죄송" 한석규, 대상 속 '제주항공 참사' 애도(MBC 연기대상)

김준석 기자 영문보기

기사입력 2025-01-05 19:45


"송구하고 죄송" 한석규, 대상 속 '제주항공 참사' 애도(MBC 연기대…

"송구하고 죄송" 한석규, 대상 속 '제주항공 참사' 애도(MBC 연기대…

"송구하고 죄송" 한석규, 대상 속 '제주항공 참사' 애도(MBC 연기대…

[스포츠조선닷컴 김준석 기자] 배우 한석규가 '2024 MBC 연기대상' 대상을 수상했다.

5일 방송된 '2024 MBC 연기대상(이하 MBC 연기대상)'에서 대상은 '이토록 친밀한 배신자'의 한석규가 차지했다.

이날 한석규는 시상대에 올라 "저 포함해서 여기 계신 분들도 마찬가지일텐데 송구한 마음이고 왜인지 사과드리고 싶다"라고 입을 열었다.

이어 "연기자들이 하는 모든 것들이 관객, 시청자분들을 위한 몸짓인데 너무 큰 슬픈 일이 있어서 마음이 아프다. 정말 연기자라는 직업이 진실하고 진솔하게 관객, 시청자분들에게 전달할 수 있을까 고민뿐인데, 이 큰일을 겪은 유가족분들께 진심으로 위로의 말씀을 드리고 싶다"라고 이야기했다.

또 "'이토록 친밀한 배신자'를 하게 된 이유는 가족의 소중함을 말씀드리고 싶었다. 어쩌면 제 평생의 내가 하는 일의 가장 큰 주제가 가족이었구나 라는 걸 얼마 전부터 되새겼다. 이번 작품은 가족의 소중함을 전달하고 말씀드리고 싶어 하게 됐다. 그런 주제를 하고 싶었는데 가족을 잃으신, 깊은 위로 말씀 드린다. 송구하고 사과드리고 싶은 마음이다"라며 울컥했다.

결국 잠시 말을 잇지 못하던 한석규는 "큰 슬픔을 이겨내시고, 죄송하다"라고 다시 한번 사과하며 무대에서 내려갔다.

다음은 2024 MBC 연기대상 수상자(작).

△ 대상=한석규(이토록 친밀한 배신자)


△최우수연기상 미니시리즈=이제훈(수사반장 1958), 유연석(지금 거신 전화는), 이하늬(밤에 피는 꽃)

△최우수연기상 일일드라마·단막=서준영(용감무쌍 용수정), 엄현경(용감무쌍 용수정), 오승아(세 번째 결혼)

△베스트액터상=변요한(백설공주에게 죽음을-black out)

△올해의 드라마상=수사반장 1958

△베스트커플상=유연석, 채수빈(지금 거신 전화는)

△베스트캐릭터상=정상훈(나는 돈가스가 싫어요), 권해효(백설공주에게 죽음을-black out)

△공로상=최불암

△특별감사패=故 김수미

△우수연기상 미니시리즈=이동휘(수사반장 1958), 이종원(밤에 피는 꽃), 채수빈(지금 거신 전화는)

△우수연기상 일일드라마·단막=문지후(세 번째 결혼), 오세영(세 번째 결혼)

△조연상=조재윤(밤에 피는 꽃, 백설공주에게 죽음을 - black out), 김미경(밤에 피는 꽃, 백설공주에게 죽음을-black out)

△신인상=이가섭(백설공주에게 죽음을-black out), 허남준(지금 거신 전화는), 채원빈(이토록 친밀한 배신자)

narusi@sportschosun.com

:) 당신이 좋아할만한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