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포츠조선

이시언, 건강 이상..결국 담낭제거술 받는다 "문제 커지면 어째" ('인생84')

이게은 기자 영문보기

기사입력 2024-12-27 20:42


이시언, 건강 이상..결국 담낭제거술 받는다 "문제 커지면 어째" ('인…

[스포츠조선닷컴 이게은기자] 배우 이시언이 담낭에 이상이 생겨 결국 제거술을 앞두게 됐다.

27일 '인생84' 채널에는 '기안84 이시언 건강검진'라는 제목의 영상이 공개됐다.

기안84와 이시언은 건강검진을 받기 전 함께 문진표를 작성했다. 기안84는 담배와 음주에 관한 질문에 "담배? 24살 때부터 폈으니까 17년 폈네. 음주는 일주일에 7번 한다"이라고 적었다. 그러자 이시언은 "너는 내가 봤을 때 사형 선고다. 살아있는 게 신기하다"라고 놀랐다. 기안84는 또 하루에 가장 많이 마신 음주량을 묻는 질문에 "소주 7병. 하루 최대가 문제가 아니라 하루 평균 2~3병 먹는다"라고 답하기도. 이어 "술을 계속 먹다 보니까 우울하기도 하고 컨디션 난조도 온다. 모든 문제가 술에서 비롯된다"라고 덧붙였다.


이시언, 건강 이상..결국 담낭제거술 받는다 "문제 커지면 어째" ('인…
건강검진은 무난히 진행되는가 싶었지만, 이시언은 복부 초음파를 받을 때 담낭에 이상이 있음을 알게 됐고 이내 심란해졌다. 이시언은 "담낭은 얇은 벽으로 싸여있는데 두껍게 보여 문제가 있어 보인다"라는 담당의의 말에, "큰 문제냐"라고 되물었지만 "그건 나중에 한번"이라는 말만 듣게 됐다. 이시언은 "죽는 거 아니야? 그 정도의 큰 문제는 아니죠?"라며 겁에 질려 되물었고 담당의는 "검사를 받아보셔야 한다. 여기서 평가하기가 애매하다. 큰 문제일 가능성도 없지 않아 있다"라고 말해 이시언을 더욱 두렵게 했다.

며칠 후 건강검진 결과 날. 담당의는 기안84에게 "간, 콜레스테롤 수치가 평균보다 2~3배 높고 혈당이 약간 높다. 술을 안 드시면 모든 게 좋아지지 않을까 싶다"라고 말했다. 이시언에게는 "담낭벽이 많이 변형돼서 기능이 없어진 걸로 추정된다. 수술을 고려하시는 게 좋다. 전 문병원에서 하는 메인으로 하는 수술 중 하나다. 치질, 맹장 같이 담낭만 전문으로 하는 병원이 많다"라고 말했다. 이시언은 "이게 치질급인가요? 치질이랑 비교해 주셔서 너무 고맙다"라며 긴장을 풀고 다소 안도했다.

기안84는 이시언에게 "형! 담낭 뗄 때 같이 가줄까요?"라고 물었고 이시언은 "어. 무서워"라며 기안84에게 의지했다.

joyjoy90@sportschosun.com

:) 당신이 좋아할만한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