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게임 관련학과 학생들의 졸업작품 전시회인 '긱스(GEEKS) 2024'가 오는 11월 30일 서울 삼성동 코엑스 E홀에서 열린다.
이번 행사는 게임 관련 전공 학생, 창업준비생 등 청년학도들이 게임, e스포츠, 웹툰, 캐릭터, 애니메이션, AI(인공지능) 관련 기술 등을 발표하는 미래 게임·디지털콘텐츠의 인재 '등용문'이자 청년인재와 산업계의 '가교' 역할을 하고 있다고 할 수 있다. 긱스 2024에는 AI 등 첨단기술이 기져올 게임산업의 변화와 이에 따른 정책 및 제도 준비, 미래 인재 발굴을 위한 행사로 데모데이 및 어워드, 컨퍼런스, 학술대회, 게임잼, K콘텐츠 대학 정시입시 설명회 등으로 구성된다.
또 긱스 어워드에선 게임, e스포츠, 웹툰, 캐릭터, 애니메이션 등의 영역에 출품된 작품들에 대한 발표 및 전시가 진행된다. 지난해의 경우 20여개교 100여 작품이 출품됐고 올해는 참가 규모가 더욱 확대될 예정이다. 심사를 통해 한국콘텐츠진흥원장상, 게임인재단상, 긱스조직위원장상 등 상장과 상금이 수여되고 사업화 멘토링 기회도 제공된다.
'게임·e스포츠, AI영상·웹툰을 품다'를 주제로 하는 한국컴퓨터게임학회 추계 학술대회도 함께 열린다. 게임관련연구자(학부,석사,박사)를 대상으로 하는 '신진연구자 연구발표'와 모든 연구자가 참여할 수 있는 '포스터 발표'부문으로 구성된다. 연구주제는 게임·e스포츠·웹툰·애니메이션·디지털콘텐츠·AI융합연구 등이며 마감은 11월 18일로, 우수 논문은 KCI 등재지 및 SCOPUS 논문으로 추천된다.
열정과 재능을 갖춘 인재와 스타트업을 발굴하는 등용문이자, 새로운 게임산업의 지평을 여는 마중물이 될 긱스 2024 행사는 전시 부스 및 어워드 참가, 컨퍼런스 입장, 취창업매칭 등 모든 프로그램이 홈페이지 사전등록을 통해 무료로 진행된다.
남정석 기자 bluesky@sportschosun.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