하이원하늘숲길트레킹

스포츠조선

[공식]'댄스 신동' 나하은, SM 떠나 하이업行…스테이씨 동생 걸그룹 되나

정빛 기자

기사입력 2024-09-10 16:22


[공식]'댄스 신동' 나하은, SM 떠나 하이업行…스테이씨 동생 걸그룹 …
사진 제공=하이업엔터테인먼트

[스포츠조선 정빛 기자] 500만 이상의 구독자를 보유한 크리에이터 나하은이 하이업엔터테인먼트와 새로운 출발에 나선다.

10일 하이업엔터테인먼트는 "나하은과 최근 전속계약을 체결했다"며 "현재 당사 연습생으로 있으며, 무한한 잠재력과 가능성을 꽃피울 수 있도록 계속해서 지원을 아끼지 않을 예정"이라고 밝혔다.

나하은은 '댄스 신동'으로 이름을 알리며 국내외 팬덤을 갖춘 2009년생 댄서 겸 크리에이터다. 특히 개인 유튜브 채널 '어썸하은(Awesome haeun)'을 통해 댄스 커버 영상 등을 게재하며 구독자 500만 명 이상을 보유한 대형 크리에이터로 주목을 받았다.

또한 '스타킹', 'K팝스타 4', '불후의 명곡' 등 다수의 방송에서도 이미 뛰어난 춤 실력을 입증했으며, 2018년 '멜론 뮤직 어워드' 당시 나하은이 베스트 댄스 후보를 소개하는 영상이 8000만 뷰를 넘어서며 지금까지도 화제를 이어가고 있다.

어린 시절부터 검증받은 탄탄한 실력과 스타성, '정변의 아이콘'다운 비주얼을 겸비한 만큼, 그동안 나하은의 데뷔를 두고 대중의 뜨거운 관심이 이어져 왔다.

2022년 SM엔터테인먼트 연습생으로 입사했지만, 2년 연습생 생활 끝에 SM엔터테인먼트를 떠난 것으로 알려져 궁금증이 쏠린 상황이었다. 이에 나하은은 하이업엔터테인먼트에서 새롭게 시작, 향후 행보에 기대를 모은다.

K팝을 대표하는 그룹 스테이씨(STAYC)와 국내 최고의 프로듀싱팀 블랙아이드필승이 속해있는 하이업엔터테인먼트는 차기 걸그룹을 위해 지속적인 오디션을 진행하고 있다.


[공식]'댄스 신동' 나하은, SM 떠나 하이업行…스테이씨 동생 걸그룹 …
사진 제공=하이업엔터테인먼트

정빛 기자 rightlight@sportschosun.com

:) 당신이 좋아할만한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