하이원하늘숲길트레킹

스포츠조선

[공식] (여자)아이들, 적십자 표장 의상 논란에 고개 숙였다 "문제 인지, 대한적십자사에 사과"

조지영 기자

기사입력 2024-07-22 21:47


[공식] (여자)아이들, 적십자 표장 의상 논란에 고개 숙였다 "문제 인…

[스포츠조선 조지영 기자] 걸그룹 (여자)아이들이 적십자 표장을 사용한 무대 의상에 대해 사과의 뜻을 전했다.

(여자)아이들의 소속사 큐브 엔터테인먼트는 22일 오후 보도자료를 통해 "지난 19일 방송된 KBS2 '뮤직뱅크' (여자)아이들의 '클락션'(Klaxon) 무대 의상에 문제가 있던 점을 인지하고 대한적십자사와 연락하여 사과 후 재발 방지 및 후속 조치에 대해 적극적으로 협의하고 있다"고 밝혔다.

이어 "불편을 겪으신 관계자 여러분들께 다시 한번 사과의 말씀드린다"고 거듭 사과했다.

앞서 (여자)아이들은 지난 19일 '뮤직뱅크' 무대에서 '클락션' 무대를 선보였다. 여름 시즌에 걸맞는 청량함과 시원한 음색, 안무가 돋보이는 곡으로 발매 이후 많은 사랑을 받았다. 특히 이날 '뮤직뱅크' 무대에서 (여자)아이들은 '라이프가드(LIFEGUARD)'라는 문구와 적십자 마크가 새겨진 의상을 입어 눈길을 끌었다. 하지만 방송 이후 (여자)아이들이 적십자 표장을 무단 사용, 불법이라는 의견이 제기되면서 말을 낳았다. 대한적십자사 조직법 제25조(적십자 표장 등의 사용금지)에 따르면, 적십자사의 승인 없이는 사업용이나 선전용으로 적십자 표장을 사용할 수 없다.

논란이 되자 (여자)아이들 소속사 큐브 엔터테인먼트는 이번 무대 의상의 문제를 인지하고 대한적십자사 측에 연락해 사과 및 후속 조치를 논의하며 진정성 있는 반성과 사과의 뜻을 전했다.

<이하 (여자)아이들 소속사 큐브 엔터테인먼트 공식입장 전문>

안녕하세요,

큐브엔터테인먼트입니다.


7월 19일 방송된 KBS 2TV '뮤직뱅크' (여자)아이들의 '클락션 (Klaxon)' 무대 의상 관련해 전달드립니다.

해당 무대 의상에 문제가 있던 점을 인지하고 대한적십자사와 연락하여 사과 후 재발 방지 및 후속 조치에 대해 적극적으로 협의하고 있습니다.

당사는 관련하여 불편을 겪으신 관계자 여러분들께 다시 한번 사과의 말씀드립니다.

항상 (여자)아이들에게 많은 관심과 응원 보내주시는 팬 여러분께 진심으로 감사드립니다.

감사합니다.


조지영 기자 soulhn1220@sportschosun.com

:) 당신이 좋아할만한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