하이원하늘숲길트레킹

스포츠조선

'악천후 중단' 싸이 '흠뻑쇼' 과천 공연, 관객들 안전의식 빛났다[SC이슈]

김준석 기자

기사입력 2024-07-20 23:50


'악천후 중단' 싸이 '흠뻑쇼' 과천 공연, 관객들 안전의식 빛났다[SC…

'악천후 중단' 싸이 '흠뻑쇼' 과천 공연, 관객들 안전의식 빛났다[SC…

[스포츠조선닷컴 김준석 기자] 가수 싸이의 흠뻑쇼 과천 공연이 악천후로 중단된 가운데, 관객들의 안전의식이 빛났다.

20일 오후 6시부터 경기 과천 서울대공원 주차광장에서 시작된 싸이 공연은 이날 폭우와 낙뢰로 인해 1시간 만에 중단됐다.

싸이는 공연이 중단 되자 마이크를 잡고 관객들에게 사과했다.

싸이는 "관객들 감사드린다. 꼭 좋은 날 다시 인사드리겠습니다. 절대 오늘 잊지 마시고 다시 꼭 만나게 되길 바라겠습니다. 싸이었습니다. 곧 다시 만나뵙겠습니다. 죄송합니다"라고 돌아가는 관객들에게 사과했다.

또 이날 조명과 구조물이 무너지는 등 위험한 상황이 벌어졌고, 이때 관객들은 구조물이 흔들리자 바로 대피하기 시작했다.

이때 관객들은 누구하나 빠짐없이 "천천히! 천천히!"를 외치기 시작했고 안전사고 없이 모두 차분하게 뒤로 이동하는 모습이 포착돼 눈길을 끌었다.

네티즌들은 "안전의식 대박이다", "현장에서 있었는데 진짜 멋진 관객들에 멋진 가수였다", "날씨 탓이지 미안해 하지말아요 가수님" 등의 반응을 보였다.

이날 싸이의 소속사 피네이션 측은 "'싸이흠뻑쇼 2024' 과천 공연은 강한 돌풍을 동반한 국지성 폭우 및 낙뢰 등 악천후로 인하여 정상적인 공연 진행이 어렵다고 판단, 관객 및 스탭 분들의 안전을 최우선으로 하고자 공연 중단 결정을 내리게 됐다"라고 알렸다.


이어 "금일 '싸이흠뻑쇼 2024' 과천 공연 티켓은 예매하신 티켓 예매처를 통해 순차적으로 환불 조치가 진행될 예정이며, 금일 공연의 티켓 구매자분들을 위한 재공연과 관련된 내용은 최대한 조속히 확정하여 별도 공지를 드릴 계획이다"라고 추후 공연을 알렸다.

한편 싸이는 지난 달 29일 강원도 원주를 시작으로 '싸이흠뻑쇼 SUMMERSWAG 2024(썸머스웨그 2024)'(이하 '싸이흠뻑쇼 2024')를 열고, 총 9개 도시에서 전국 각지 관객을 맞이하고 있다.

다음은 소속사 입장 전문

안녕하세요. 피네이션입니다.

금일(20일) 중단된 '싸이흠뻑쇼 2024' 과천 공연 관련하여 안내 말씀 드립니다.

'싸이흠뻑쇼 2024' 과천 공연은 강한 돌풍을 동반한 국지성 폭우 및 낙뢰 등 악천후로 인하여 정상적인 공연 진행이 어렵다고 판단, 관객 및 스탭 분들의 안전을 최우선으로 하고자 공연 중단 결정을 내리게 됐습니다.

금일 '싸이흠뻑쇼 2024' 과천 공연 티켓은 예매하신 티켓 예매처를 통해 순차적으로 환불 조치가 진행될 예정이며, 금일 공연의 티켓 구매자분들을 위한 재공연과 관련된 내용은 최대한 조속히 확정하여 별도 공지를 드릴 계획입니다.

다시 한번 '싸이흠뻑쇼 2024' 과천 공연을 찾아주신 7월 20일 관객 분들께 감사의 말씀 드립니다.

narusi@sportschosun.com

:) 당신이 좋아할만한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