하이원하늘숲길트레킹

스포츠조선

기안84, 美 뉴욕 길거리서 랩 배틀 참전..꿈 이룬 '힙합84'

조윤선 기자 영문보기

기사입력 2024-07-09 08:50


기안84, 美 뉴욕 길거리서 랩 배틀 참전..꿈 이룬 '힙합84'

[스포츠조선 조윤선 기자] 기안84가 뉴욕에서 랩 배틀에 참전했다.

최근 유튜브 채널 '태계일주 베이스캠프'에는 '뉴욕 뒷골목에서 발견된 기안84?!'라는 제목으로 영상이 공개됐다.

영상에는 기안84가 뉴욕 뒷골목에서 펼쳐진 랩 배틀 현장에 있는 모습이 담겨있다. 마치 영화 속 한 장면처럼 실제로 뒷골목에서 랩 배틀을 벌이는 래퍼들을 바라보던 기안84는 연신 탄성을 내뱉으며 입을 다물지 못했다.

기안84는 자유롭게 배틀을 벌이는 래퍼들의 모습에 어느덧 동화된 듯 자연스럽게 리듬을 타기도 했다.

이후 기안84는 한구석에 주저앉아서 노트에 가사를 적기 시작했다. 자신의 이야기를 담은 가사를 준비한 기안84는 다시 랩 배틀 현장으로 향했다. 한 래퍼는 기안84를 소개하는 듯 "K-POP"이라고 외쳤고, 이에 기안84는 리듬을 타며 랩 배틀에 참전했다.


기안84, 美 뉴욕 길거리서 랩 배틀 참전..꿈 이룬 '힙합84'
앞서 기안84는 MBC '태어난 김에 음악일주'를 통해 가장 해보고 싶은 일 중에 하나로 '랩 배틀'을 꼽은 바 있다. 그는 영화 '8마일'을 언급하며 "랩으로 맞짱뜨는데 멋있다. 보고라도 싶다"며 뉴욕 여행을 기대했다.

또한 유태오와의 첫 만남에서도 "영화 '8마일' 보셨냐. 랩 배틀 같은 게 아직도 있냐"고 질문했다. 이에 유태오는 "뉴욕에서 안 산 지 20년이 넘었기 때문에 지금은 어떤지 모르겠다. 근데 스트리트 배틀 같은 걸 보긴 봤다"고 말했다. 그러자 기안84는 신기해하며 "길에서 봤냐. 할렘 탐방 한 번 하자"며 들뜬 마음을 드러냈다.

그토록 꿈꾸던 랩 배틀에 실제로 참전한 기안84의 모습에 팬들은 "힙합84. 찐으로 멋있다", "너무 궁금하다", "다음에 뭐가 나올지 기대된다", "대박 뉴욕에서 랩 배틀까지 미쳤다"등의 반응을 보였다.


기안84, 美 뉴욕 길거리서 랩 배틀 참전..꿈 이룬 '힙합84'

한편 MBC '태어난 김에 음악일주'는 '태어난 김에 세계일주'의 스핀 오프로 기안84가 버킷리스트 중에 하나였던 가수의 꿈을 향해 나아가는 여정을 담은 프로그램. 기안84와 유태오, 빠니보틀이 출연하며 오는 8월 첫 방송된다.

supremez@sportschosun.com

:) 당신이 좋아할만한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