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포츠조선

'뷰티 사업가' 홍진영, 코스닥 상장 시도 "2026년 하반기 목표"

김소희 기자

기사입력 2024-06-21 13:39


'뷰티 사업가' 홍진영, 코스닥 상장 시도 "2026년 하반기 목표"

[스포츠조선 김소희 기자] 화장품 사업에 뛰어든 가수 홍진영이 회사 주식시장 상장 준비에 돌입했다.

(주)아이엠포텐 홍진영 대표이사는 지난 20일 서울 성동구 송정동 본사에서 한국투자증권 방한철 상무와 '코스닥 상장을 위한 대표주관계약 체결식'을 갖고 기업공개(IPO) 주관사 계약을 체결했다. 아이엠포텐은 2026년 하반기 상장을 목표로 한다.

뷰티 부문과 연예 매니지먼트 사업 부문 등으로 구성된 아이엠포텐은 지난해 론칭한 뷰티 브랜드 '시크블랑코(Chic Blanco)'와 2018년 첫 선을 보인 '홍샷' 브랜드를 보유하고 있다.


'뷰티 사업가' 홍진영, 코스닥 상장 시도 "2026년 하반기 목표"
사진제공=아이엠포텐 제공
'시크블랑코(Chic Blanco)'는 세련됨, 트렌디함, 당당함을 뜻하는 시크(Chic)와 순수함과 깨끗함을 뜻하는 블랑코(Blanco)를 결합한 의미로, 친환경 유래 성분 등으로 피부 본연의 건강함과 아름다움을 가꿔주는데 주력한다.

지난해 롯데홈쇼핑 첫 방송 당시 완판을 기록하며 주목 받았으며, 일본, 동남아, 유럽, 중동 지역 등 글로벌 시장 공략에도 나서고 있다.

아이엠포텐은 지난해 11월 인터파크커머스와 이베이 큐텐 재팬 입점, 일본 시장 진출을 본격화 했다.이어 최근 열린 '2024 코스모뷰티박람회'를 통해 접촉한 바이어들과 해외 기업들의 요청으로 유럽 및 중동 지역 진출도 추진하고 있다.

아이엠포텐 연예 매니저먼트 사업도 함께 진행하고 있다. 소속 멤버로는 그룹 가비엔제이 출신 트로트 가수 조아서가 몸담구고 있다. 이와 함께 신인 보이그룹 및 트로트 가수 육성에도 나서며 사업 확장에 힘쓰고 있다.
김소희 기자 yaqqol@sportschosun.com

:) 당신이 좋아할만한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