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포츠조선

[SC현장] "NCT표 네오 이지리스닝"…NCT위시, 보아가 자신한 청량 아이콘(종합)

백지은 기자

기사입력 2024-03-04 14:59


[SC현장] "NCT표 네오 이지리스닝"…NCT위시, 보아가 자신한 청량…
NCT WISH 데뷔 기념 미디어 쇼케이스가 4일 오후 서울 용산구 블루스퀘어.마스터카드홀에서 열렸다. 멤버들이 포즈 취하고 있다. 정재근 기자 cjg@sportschosun.com/2024.3.4/

[스포츠조선 백지은 기자] 그룹 NCT 위시의 희망찬 여정이 시작된다.

4일 오후 2시 서울 용산구 블루스퀘어 마스터카드홀에서 NCT 위시의 데뷔 기념 미디어 쇼케이스가 열렸다.


[SC현장] "NCT표 네오 이지리스닝"…NCT위시, 보아가 자신한 청량…
NCT WISH 데뷔 기념 미디어 쇼케이스가 4일 오후 서울 용산구 블루스퀘어.마스터카드홀에서 열렸다. 멤버 사쿠야가 인사하고 있다. 정재근 기자 cjg@sportschosun.com/2024.3.4/
NCT 위시는 '위시 포 아워 위시(WISH for Our WISH)'라는 캐치프레이즈 아래 NCT 위시의 음악과 사랑으로 모든 이들의 소원과 꿈을 응원하며 함께 이뤄가자는 포부를 가진 팀이다. 시온 리쿠 유우시 재희 료 사쿠야 등 6명의 멤버로 구성됐으며, NCT 위시만의 청량한 팀 컬러를 내세워 전세계 모든 음악 팬들에게 강력한 희망 에너지를 전파하는 '위시 아이콘'이 되고자 한다.


[SC현장] "NCT표 네오 이지리스닝"…NCT위시, 보아가 자신한 청량…
NCT WISH 데뷔 기념 미디어 쇼케이스가 4일 오후 서울 용산구 블루스퀘어.마스터카드홀에서 열렸다. 멤버 리쿠가 인사하고 있다. 정재근 기자 cjg@sportschosun.com/2024.3.4/
NCT 위시는 NCT 무한확장의 방점을 찍는 마지막 팀으로, NCT 지역 연고 기존 전략이 현지 선데뷔 후 그 성과를 기반으로 세계 시장에 진출했던데 반해 NCT 위시는 글로벌 데뷔를 통해 한국과 일본을 동시 공략한다는 차별점을 갖는다.

시온은 "이미 NCT가 많은 콘셉트를 보여준 만큼 우리도 우리만의 색을 보여드릴 것"이라고 각오를 다졌다.

NCT 멤버들도 막내 그룹의 데뷔를 축하했다.

료는 "NCT 재현 선배가 데뷔 축하한다며 화이팅 해줬다"고, 시온은 "도영 선배가 여러 번 찾아와 밥도 사주고 데뷔 활동이 가장 기억에 남을 거라며 재미있게 즐기라고 해줬다"고, 료는 "도영 선배를 존경한다. 팬들을 잘 챙기는 마음이 너무 예쁘다. 나도 그런 아티스트가 되고 싶다"고, 사쿠야는 "태용 선배님의 퍼포먼스를 보고 동경하게 됐다. SM타운 콘서트 전에도 조언을 많이 해줬다"고 말했다.


[SC현장] "NCT표 네오 이지리스닝"…NCT위시, 보아가 자신한 청량…
NCT WISH 데뷔 기념 미디어 쇼케이스가 4일 오후 서울 용산구 블루스퀘어.마스터카드홀에서 열렸다. 프로듀서 보아가 팀을 소개하고 있다. 정재근 기자 cjg@sportschosun.com/2024.3.4/
이를 위해 '레전드 아티스트' 보아가 프로듀서로 나서 기대를 높였다. SM엔터테인먼트(이하 SM) 최초의 서바이벌 'NCT 유니버스 : 라스타트'에 아티스트 디렉터로 참여해 NCT 위시의 탄생 과정을 함께 했던 보아가 한국과 일본에서의 성공적인 경험을 토대로 방향성을 제시할 예정.


보아는 "많은 분들이 놀라셨을 것 같다. 직속 후배이기도 하지만 오디션을 통해 직접 뽑은 친구들이라 마음이 더 쓰였다. NCT 위시가 한국과 일본을 오가며 활동하는 만큼, 내가 활동했던 순간도 떠오르면서 더 잘됐으면 하는 마음으로 참여하게 됐다"며 "팀 컬러는 청량이다. 많은 분들을 사로잡을 수 있도록 편안한 이지 리스닝으로 방향성을 잡았다. 퍼포먼스는 에너제틱한 NCT의 네오 DNA로 '역시 NCT는 NCT'라는 생각이 드실 것"이라며 "아직 시작 단계로 성장해야 하지만 내가 멤버들을 본지 9개월 째인데 매일 눈에 띄게 달라진다. 좋은 방향으로 이끌어가는 프로듀서이자 멘토가 되겠다"고 전했다.


[SC현장] "NCT표 네오 이지리스닝"…NCT위시, 보아가 자신한 청량…
NCT WISH 데뷔 기념 미디어 쇼케이스가 4일 오후 서울 용산구 블루스퀘어.마스터카드홀에서 열렸다. 멤버 료가 인사하고 있다. 정재근 기자 cjg@sportschosun.com/2024.3.4/

[SC현장] "NCT표 네오 이지리스닝"…NCT위시, 보아가 자신한 청량…
NCT WISH 데뷔 기념 미디어 쇼케이스가 4일 오후 서울 용산구 블루스퀘어.마스터카드홀에서 열렸다. 멤버 재희가 인사하고 있다. 정재근 기자 cjg@sportschosun.com/2024.3.4/
실제 NCT 위시는 2월 21일 일본 도쿄돔에서 열린 'SM타운 라이브 2024 SMCU 팰리스 @ 도쿄'에서 데뷔곡 '위시' 무대를 펼치며 데뷔, 산케이스포츠 데일리스포츠 스포츠호치 닛칸스포츠 등 현지 유력 언론의 주목을 받았다.

유우시는 "데뷔 무대를 엄청난 곳에서 할 수 있다는 게 떨리고 기분 좋았다. 부모님이 K팝을 좋아하셔서 영향이 컸다"고, 사쿠야는 "부모님이 K팝을 좋아하셔서 K팝 아티스트를 동경하게 됐다. 태어나서 본 첫 공연이 SM 타운 도쿄돔이었는데 그 무대에서 데뷔해 영광이었다"고, 료는 "NCT127 선배님 콘서트에서 누나와 같이 캐스팅이 됐다. 꿈이었던 도쿄돔에서 데뷔해 기뻤다. 동경해왔던 선배님들과 같은 무대에 선다는 게 영광이었다. 사쿠야와 '언젠가 같이 도쿄돔에 서자'고 했었는데 꿈이 이뤄져서 좋았다"고 말했다.


[SC현장] "NCT표 네오 이지리스닝"…NCT위시, 보아가 자신한 청량…
NCT WISH 데뷔 기념 미디어 쇼케이스가 4일 오후 서울 용산구 블루스퀘어.마스터카드홀에서 열렸다. 멤버 시온이 인사하고 있다. 정재근 기자 cjg@sportschosun.com/2024.3.4/
데뷔곡 '위시'는 올드스쿨 힙합을 기반으로 한 미디엄 템포 댄스곡이다. 지금부터 시작될 새로운 미래에 '위시'를 담아 앞으로 나아가겠다는 NCT 위시의 당찬 출사표를 확인할 수 있다.

재희는 "'위시'는 데뷔 출사표를 담은 앨범이다. 타이틀곡 '위시'와 수록곡 '세일 어웨이' 모두 봄에 잘 어울릴 곡"이라고, 시온은 "'위시'는 서정적이고 감성적인 보컬과 멜로디, 소원을 이루고자 하는 포부가 담긴 상쾌한 노래다. 우리 팀만의 긍정 에너지를 느끼시길 바란다"고 소개했다.

리쿠는 "우리의 패기를 담아 파워풀하고 에너제틱한 퍼포먼스를 선보인다"고, 료는 "팀 이름과 곡 제목이 '위시'이다 보니 소원을 비는 포인트 안무가 있다"고, 사쿠야는 "보아 프로듀서님께서 NCT 선배님들처럼 멋있게 춘다고 해주셔서 영광이었다"고 덧붙였다.


[SC현장] "NCT표 네오 이지리스닝"…NCT위시, 보아가 자신한 청량…
NCT WISH 데뷔 기념 미디어 쇼케이스가 4일 오후 서울 용산구 블루스퀘어.마스터카드홀에서 열렸다. 멤버 유우시가 인사하고 있다. 정재근 기자 cjg@sportschosun.com/2024.3.4/
NCT 위시는 2월 28일 오후 6시 데뷔 싱글 '위시'를 공개했으며 4일부터 본격적인 한국활동에 돌입한다. 이들은 이날 오후 8시 서울 용산구 블루스퀘어 마스터카드홀에서 'NCT 위시스 위시리스트'를 개최, 한국 팬들과 공식적인 첫 만남을 가진다.

시온은 "우리 팀의 모토는 가장 열심히, 가장 즐겁게 하자는 거다. 한국과 일본에서 2024년 최고의 신인이 되는 게 목표"라며 "우리 팀의 강점은 청량한 음악과 긍정적이고 순수한 에너지다. 우리의 에너지를 무대에서 솔직하게 잘 보여준다는 점이 차별점"이라고 밝혔다.


백지은 기자 silk781220@sportschosun.com

:) 당신이 좋아할만한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