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포츠조선

'80억 자산가' 10기 정숙, 할머니 학대와 가난했던 어린 시절 고백…오은영, "애착은 3대를 살펴봐야"

이정혁 기자

기사입력 2024-03-04 13:36


'80억 자산가' 10기 정숙, 할머니 학대와 가난했던 어린 시절 고백……
사진 출처=채널A

[스포츠조선 이정혁 기자]'80억 자산가'로 알려진 '나는 솔로' 10기 정숙이 할머니의 학대와 가난에 시달리던 어린 시절을 고백했다. 오은영의 "애착은 3대를 잘 살펴봐야 한다"라는 지적이 칼같이 맞아떨어졌던 것.

오는 5일 방송 예정인 채널A '오은영의 금쪽 상담소'에는 연애 리얼리티 프로그램에 출연하여 '10기 정숙'으로 화제를 몰았던 최명은이 방문한다.

맛깔나는 대구 사투리로 "미치겠다 진짜~", "언성 낮추세요!" 등 다수의 유행어를 보유한 최명은은 새로운 유행어에도 욕심을 내며 "오은영 언니~ 미모가 환장하네~"를 외쳐 모두를 폭소하게 만들었다는 후문.

이날 MC 정형돈은 곱창집, 미용실, 부동산 경매 등의 직업 부자이자 "돈에 구애받아본 적 없는 50억 대 자산가"라고 알려진 '리치 언니' 최명은의 재력을 파헤친다. 이에 최명은은 그새 자산이 늘어 집 5채를 소유한 80억 대 자산가라고 당당히 고백했다. MC 정형돈은 "초면이지만 누나라고 불러도 될까요?"라고 말해 웃음을 자아낸다.

최명은은 지금의 자산이 있기까지 30개 이상의 직업을 거치며 갖은 고생을 해왔음을 밝힌다. 그중 가장 힘들었던 일로 대리운전을 언급하며 운전 중에 취객이 욕하거나 머리카락을 잡아당겨 사고가 날 뻔했던 아찔한 경험을 전한다.

최명은은 이른 나이에 결혼해 낳은 듬직한 24살 아들과 토끼 같은 13살 딸의 근황을 공개한다. 모두를 미소 짓게 하는 훈훈한 분위기도 잠시, 딸이 너무 산만해서 고민이라며 딸과의 아침 일상을 최초 공개한다. 등교 시간에 늦을까 봐 "일어나라, 머리 감고 옷 입고 밥 먹으라"며 잔소리 폭격을 하는 최명은과 그런 엄마의 잔소리를 따르느라 정신없는 딸과의 등교 전쟁이 그려진다.

이를 관찰한 오은영 박사는 "딸이 산만하기보다 느리고 더딘 기질(Slow to warm up)을 가지고 있다"라고 분석. 쉽게 말해 편안해지는 데 시간이 오래 걸리고, 간단한 의사 표현도 오래 망설이는 경향이 있다고 설명한다.

이어 오은영 박사는 "엄마 최명은은 말의 속도, 지시 내용의 변화, 판단 속도가 모두 빠른 '빨리빨리 엄마'"다. 엄마 최명은의 급한 성격 탓에 아이에게 모든 걸 지시하면 아이가 스스로 판단하는 경험을 할 수 없고 엄마와의 기질 차이 때문에 감정 표현을 더 억제할 수 있다"라고 설명했다.


'80억 자산가' 10기 정숙, 할머니 학대와 가난했던 어린 시절 고백……
사진 출처=채널A

이가운데 딸의 인터뷰가 공개됐는데, 최명은의 딸은 많은 이들이 알아보는 핫피플 엄마 최명은을 자랑하며 뿌듯한 미소를 보인다. 하지만 "엄마는 어떤 사람이냐?"라는 질문에 한참을 망설이다 "엄마가 표현을 너무 안 해줘서 서운하고, 엄마의 기분을 알 수 없어 눈치를 보게 된다"라며 솔직한 심정을 드러낸다. 딸의 속마음을 처음 들어본다는 최명은은 딸과 함께 많은 시간을 가지지 못했던 속상함과 미안함을 감추지 못하며 오열한다.

이와 관련 오은영 박사는 "아이가 엄마의 사랑을 느끼지만, 채워지지 않는 마음이 있는 것 같다"라며 "아이들은 부모로부터 받는 사랑과 애정의 부족함을 느끼면 짜증, 위축, 불안 등으로 표현하고, 불안하면 산만해지기도 한다"라고 설명한다. 또한, 오은영 박사는 "자칫하면 부족한 부모의 사랑을 채우고자 SNS 등에서 자신을 의미 있는 대상으로 여겨주는 사람을 자꾸 찾으려는 경우도 있다"라고 덧붙이며 자녀를 향한 부모의 사랑과 애정의 중요성을 전한다.

그러자 최명은은 "나도 사랑받고, 관심 받고 있다는 걸 확실하게 느끼고 싶어 한다"라며 걱정하는데. 이에 오은영 박사는 "애착은 3대를 잘 살펴봐야 한다"라며 최명은과 양육자인 부모가 어떤 애착관계를 가졌는지 알아보고자 한다. 이에 최명은은 어릴 적 할머니의 학대와 가난에 시달리던 어린 시절을 고백해 스튜디오를 눈물바다로 만들었다는 후문이다.

한편, '오은영의 금쪽 상담소'는 매주 화요일 오후 8시 10분 방송된다.
이정혁 기자 jjangga@sportschosun.com


'80억 자산가' 10기 정숙, 할머니 학대와 가난했던 어린 시절 고백……
사진 출처=채널A


:) 당신이 좋아할만한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