하이원하늘숲길트레킹

스포츠조선

[공식] 웨이브 '더 타투이스트' 방송콘텐츠대상 OTT특화형 최우수상

문지연 기자

기사입력 2023-12-11 17:29


[공식] 웨이브 '더 타투이스트' 방송콘텐츠대상 OTT특화형 최우수상

[스포츠조선 문지연 기자] '더 타투이스트'가 2023년 방송콘텐츠 대상에서 OTT특화형 분야 최우수상 수상작으로 선정됐다.

웨이브 오리지널 '더 타투이스트'는 은밀하지만 당당한 K-타투 이야기를 그린 국내 최초 시추에이션 타투 다큐멘터리다. 자신을 표현하는 새로운 문화 장르이자 전 세계적으로 큰 사랑을 품고 있는 타투를 주제로, 가수 이석훈, 댄서 모니카가 '타투숍 매니저'로 등장해 각자 자신만의 타투를 품으려는 사람들의 이야기를 생생하게 그려냈다.

작업 중 갑작스러운 기계 끼임 사고로 손가락 반 마디가 절단된 엔지니어, 유방암 수술 후 생긴 커다란 흉터를 타투로 재탄생시키고 싶어 하는 주부 등 사연자들이 도전하는 타투를 통해 타투가 주는 '치유와 위로의 힘'에 대한 따듯한 감동과 묵직한 메시지를 던지며 호평을 얻었다.

웨이브는 2023년 다각화된 장르의 오리지널로 콘텐츠 폭을 넓히며 다양한 시사교양 다큐멘터리 작품을 선보인 바 있다. 사건 발생부터 검거까지, 세상에 단 한 번도 공개된 적 없는 100% 리얼 수사 다큐멘터리 '국가수사본부'로 사회적 화두를 던지는 콘텐츠 파워를 이어간 데 이어 악인들의 실체를 파헤치는 폭로 저널리즘 다큐 '악인취재기' 등을 공개했다.

수상의 영예를 얻은 '더 타투이스트'를 비롯해 '국가수사본부', '악인취재기' 등 오리지널 다큐멘터리 시리즈는 모두 웨이브에서 감상할 수 있다.

한편, 2023년 방송콘텐츠 대상은 과학기술정보통신부가 주최하고 한국방송통신전파진흥원이 주관하는 행사로, 방송프로그램 제작지원 사업을 통한 창의적이고 경쟁력 있는 우수프로그램을 선정하여 참여 사업자들의 제작 동기 부여 및 성과 확산을 위해 마련됐다.


문지연 기자 lunamoon@sportschosun.com

:) 당신이 좋아할만한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