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포츠조선

이하늘 "동생 이현배 사망 후 김창열 공개저격, 내 전화 안받아…DJ DOC 은퇴공연 하고파"

백지은 기자

기사입력 2023-12-07 09:39


이하늘 "동생 이현배 사망 후 김창열 공개저격, 내 전화 안받아…DJ D…

[스포츠조선 백지은 기자] 그룹 DJ DOC 이하늘이 김창열에게 화해의 제스처를 취했다.

최근 유튜브 채널 최무배TV에서 이하늘은 DJ DOC 멤버들에 대해 "김창열은 연락 안한지 2년 가까이 됐고 정재용과는 얼마 전에도 연락하고 지내고 있다"고 말했다.

이하늘은 2021년 동생 이현배가 사망하자 김창열에게 그 책임을 돌렸다. 김창열의 제안으로 DJ DOC가 함께 제주도에서 펜션 사업을 하기로 했는데 정재용이 비용 문제로 빠지면서 이현배가 집까지 처분하고 사업에 합류했고, 이후 김창열이 수익성을 문제 삼으며 인테리어 비용을 줄 수 없다고 하는 바람에 이현배가 생활고에 시달리게 됐다는 것. 이하늘은 이현배가 배달 아르바이트를 하다 교통사고를 당했을 때도 돈이 없어 제대로 검사조차 받지 못했다며 "현배가 객사한 건 김창열 때문"이라고 주장했다. 이에 김창열은 "추모와 애도를 표해야 하는 시간"이라며 말을 아꼈다.

이후 두 사람은 연락을 끊은 채 지내왔다고. 이하늘은 "다시 웃으면서 보기 힘든 상황이긴 하다. 죽일 듯 미웠고 원수 같았는데 시간이 지나다 보니 이렇게 평생 안보는 것보다는 만나서 얘기를 해봐야겠다는 생각이 들었다. 아직은 시기가 좀 이르고 상대의 아픔을 이해할 수 있을 때 대화가 될 것 같다. 지금은 나도 창열이도 둘 다 피해를 받았다고 생각하고 있고 내가 모르는 사연도 있었을 것이기 때문에 나쁘다고 얘기하고 싶진 않다"고 말했다.

또 DJ DOC 활동에 대한 생각도 전했다. 이하늘은 "우리를 좋아해주신 분들 덕분에 먹고 살았는데 은퇴, 마지막 콘서트 같은 걸 하면서 정리를 하고 싶다. 사이가 안 좋은 건 안 좋은 거고 같이 무대에서 마지막 인사는 드려야 되지 않나 싶다"고 털어놨다.


백지은 기자 silk781220@sportschosun.com

:) 당신이 좋아할만한 뉴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