하이원하늘숲길트레킹

스포츠조선

"아이돌은 중립 지켜야해" 제베원 박건욱, '한일전'에 난데없는 이유 '황당' [종합]

이지현 기자

기사입력 2023-10-08 11:31 | 최종수정 2023-10-08 11:32


"아이돌은 중립 지켜야해" 제베원 박건욱, '한일전'에 난데없는 이유 '…

[스포츠조선닷컴 이지현 기자] 제로베이스원(ZEROBASEONE) 멤버 박건욱이 '한일전' 남자축구와 관련해 '중립' 의견을 밝혀 뭇매를 맞고 있다.

7일 오후 중국 항저우 황룽 스포츠센터 스타디움에서 열린 2022 항저우 아시안게임 남자축구 결승전에서는 황선홍 감독이 이끄는 대표팀이 일본을 상대로 2-1 역전승을 거두면서 대회 3연패를 달성했다.

그런 가운데, 박건욱은 경기 전 팬들과의 라이브 방송에서 "오늘 축구 같이 못 본다. 아무래도 한일전이다보니 아이돌은 중립을 지켜야 한다"면서 "무슨 느낌인지 알죠? 다 이해할 거라 믿어요"라고 말해 눈길을 끌었다. 앞서 '한일전' 결승 경기를 앞두고 라이브 방송으로 팬들과 함께 보기로 했던 박건욱은 '중립'을 지킨다는 이유를 갑자기 라이브 방송을 취소한 것.

이에 일부 네티즌들은 "외국인 멤버도 아니고 국민 정서와 맞지 않는다", "한국인 맞나", "황당한 예민병" 등 외국인도 아닌 한국인 멤버가 난데없이 '중립을 지키겠다'는 발언을 이해할 수 없다는 반응을 보였다.


"아이돌은 중립 지켜야해" 제베원 박건욱, '한일전'에 난데없는 이유 '…
한편, 제로베이스원은 엠넷의 '보이즈플래닛'을 통해 결성돼 2023년 7월 10일 데뷔했다. 내달 6일 두 번째 미니 앨범 '멜팅 포인트(MELTING POINT)'를 발매를 앞두고 있는 가운데, 경솔한 발언이 팬심에 어떤 영향을 미칠지 귀추가 주목된다.

olzllovely@sportschosun.com

:) 당신이 좋아할만한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