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포츠조선

모델 애비 최, 냉장고서 숨진 채 발견..전 남편 일가족 4명 체포

박아람 기자

기사입력 2023-02-26 09:57 | 최종수정 2023-02-26 09:57


모델 애비 최, 냉장고서 숨진 채 발견..전 남편 일가족 4명 체포
애비 최 인스타그램

[스포츠조선닷컴 박아람 기자] 실종됐던 홍콩 모델 애비 최(Abby Choi·28)가 숨진 채 발견됐다.

지난 25일(현지 시각) AFP통신, CNN 등에 따르면 지난 21일 딸을 데리러 나갔다가 실종됐던 애비 최의 시신 일부가 지난 24일 홍콩 북부 타이포 지역의 한 주택 지하 냉장고에서 발견됐다. 해당 주택은 불과 몇 주 전, 전직 경찰관이었던 애비 최의 전 시아버지가 임대 한 것으로 전해졌다.

경찰은 사건 발생 당일 전 남편의 부모와 형 등 3명을 용의자로 체포했다. 이어 이날 보트로 도주 하려던 전 남편도 검거했다.

앨런 정 경찰국장은 AFP통신에 "애비 최와 전 남편의 가족이 거액과 관련된 금전적 분쟁을 많이 겪은 것으로 추측하고 있다. 누군가 애비 최가 자신의 재산을 어떻게 처리했는지에 불만을 품었고 이는 살해 동기가 되었다"며 이들이 부동산 문제로 갈등을 빚었다고 했다.

한편 애비 최는 지난달 프랑스 파리에서 열린 엘리사브 봄 2023 여름 오트쿠튀르 쇼에 출연했으며, 프랑스 패션 및 럭셔리 라이프스타일 잡지인 로피시엘 모나코(L'Officiel Monaco)의 표지를 장식하는 등 글로벌 패션계의 주목을 받아 왔다. tokkig@sportschosun.com

:) 당신이 좋아할만한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