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포츠조선

황민현, 첫 솔로 타이틀곡은 '히든 사이드'…트랙리스트 공개

백지은 기자

기사입력 2023-02-16 08:09


황민현, 첫 솔로 타이틀곡은 '히든 사이드'…트랙리스트 공개

[스포츠조선 백지은 기자]황민현이 진실과 거짓 사이의 질문을 던진다.

황민현은 첫 번째 솔로 앨범 '트루스 오어 라이' 트랙리스트를 공개했다. 이에 따르면 이번 앨범에는 타이틀곡 '히든 사이드'를 포함해 총 6곡이 수록됐다. 황민현은 곡들이 지닌 내용이 진실인지 거짓인지 끊임없이 리스너들에게 질문을 던지며 본연의 '나'에 대한 궁금증을 극대화할 예정이다.

타이틀곡 '히든 사이드'는 묵직한 베이스 사운드를 비롯해 구간별로 미니멀하게 구성된 여러 악기들이 섬세하면서도 카리스마 있는 보컬과 어우러진 팝 장르다. 한층 과감해진 황민현의 매력과 세련된 멜로디가 돋보이는 곡이라고 소속사 측은 설명했다.

첫 번째 트랙 '어니스트'는 스스로에 대해 끊임없이 돌이켜보고 사유하는 황민현을 그렸고, 세 번째 트랙 '크로스워드'는 '십자말풀이'를 모티브로 해 다른 사람들의 시선과 수식어로 채워진 '나'를 풀어낸 곡이다.

네 번째 트랙 '퍼펙트 타입'은 누구에게든 완벽한 연인이 되어줄 자신감 있는 '나'를 보여주며, 다섯 번째 트랙 '스마일'은 정해져 있는 규칙이나 획일화된 일상에서 벗어나 다른 사람이 전혀 예상하지 못한 순간을 그리고 있는 '나'를 표현한다.

마지막으로 여섯 번째 트랙 '큐브'는 운명의 상대를 만나고 싶지만 다른 누군가에게 다가갈수록 더 고립되며 혼란스러워지는 '나'를 큐브에 빗댔다. 언젠가는 큐브가 완전히 맞추어지듯 포기하지 않고 계속해서 다가가다 보면 결국 운명의 상대를 만날 수 있을 것이라는 희망이 깃든 곡이다.

'트루스 오어 라이'는 27일 오후 6시 발매된다. 앞서 그는 앨범에 담긴 곡 일부를 미리 들어볼 수 있는 하이라이트 메들리를 20일 예고했다.


백지은 기자 silk781220@sportschosun.com

:) 당신이 좋아할만한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