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포츠조선

BTS 진 "솔로곡 '디 아스트로넛', 아미에 대한 마음 표현…고마움 듬뿍 담았다"

정빛 기자

기사입력 2022-10-28 14:44


방탄소년단 진. 사진 제공=빅히트 뮤직

[스포츠조선 정빛 기자] 그룹 방탄소년단 진이 솔로곡 '디 아스트로넛'을 소개했다.

진은 28일 오후 1시 첫 솔로 싱글 '디 아스트로넛' 발매를 앞두고, 미디어용 영상을 통해 "솔로곡 '디 아스트로넛'은 아미에 대한 마음을 표현한 곡"이라며 "고마운 마음을 듬뿍 담았다"라고 했다.

진은 이날 싱글 '디 아스트로넛'을 발표하고, 솔로 가수로 시작을 알린다. '디 아스트로넛'은 팝 록 장르의 잔잔한 어쿠스틱 기타와 서서히 고조되는 신스 사운드의 조화가 인상적인 곡이다. 진이 작사에 참여해 팬덤 아미를 향한 애정을 담았다.

진은 "제가 가사를 쓰게 되면서 방탄소년단 진으로 저를 만들어준 아미분들에 대한 마음을 노래로 표현해봤다. 가사는 정체 없이 흘러가는 나의 꿈을 찾아주는 너의 이야기다. 저를 언제나 빛나게 해주는 아미 여러분에 대한 고마운 마음을 듬뿍 담았다. 잘 들어주셨으면 좋겠다"고 귀띔했다.

특히 보컬리스트 진의 면모를 느낄 수 있는 곡으로, 진 특유의 감성이 청량하면서도 몽환적인 곡의 분위기를 극대화한다. 진은 "선선한 가을 바람과 잘 어울린다고 생각한다. 청량하면서 몽환적인 분위기도 있다. 발매 시점에서 노래 많이 들어주셨으면 한다"고 덧붙였다.

진의 솔로 싱글 '디 아스트로넛'은 28일 오후 1시 전 세계 동시에 공개됐다.


정빛 기자 rightlight@sportschosun.com

:) 당신이 좋아할만한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