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스포츠조선 문지연 기자] 배우 김고은이 드라마 배우 브랜드 평판 1위를 차지했다.
브랜드평판 빅데이터 분석은 브랜드에 대한 긍부정 평가, 미디어의 출처와 관심도, 소비자들의 관심과 소통량, 이슈에 대한 커뮤니티 확산, 콘텐츠에 대한 반응과 인기도를 측정할 수 있다.
2022년 10월 드라마 배우 브랜드평판 30위 순위는 김고은, 이승기, 이세영, 위하준, 남지현, 육성재, 박지후, 정채연, 엄지원, 장승조, 이종원, 고경표, 이하나, 곽동연, 지창욱, 차예련, 정일우, 손현주, 최대훈, 김재영, 남상지, 김선아, 강민아, 이유미, 연우, 정문성, 정우, 김슬기, 임주환, 김효진 순이었다.
또 이승기와 이세영은 현재 방영 중인 KBS 2TV 드라마 '법대로 사랑하라'에 출연하고 있다.
한국기업평판연구소 구창환 소장은 "2022년 10월 드라마 배우 브랜드평판 분석결과, 드라마 '작은 아씨들'로 소비자들의 관심을 모은 김고은 브랜드가 1위로 분석됐다. 김고은 브랜드는 빅데이터 링크 분석에서 '매력있다, 참가하다, 매진하다'가 높게 나왔고, 키워드 분석에서는 '작은아씨들, 팬미팅, 영화제'가 높게 나왔다. 긍부정비율분석에서는 긍정비율 87.09%로 분석됐다 "라고 평판 분석했다.
이번 드라마배우 브랜드평판조사는 2022년 9월 10일부터 2022년 10월 10일까지 김고은, 이승기, 이세영, 위하준, 남지현, 육성재, 박지후, 정채연, 엄지원, 장승조, 이종원, 고경표, 이하나, 곽동연, 지창욱, 차예련, 정일우, 손현주, 최대훈, 김재영, 남상지, 김선아, 강민아, 이유미, 연우, 정문성, 정우, 김슬기, 임주환, 김효진, 옥택연, 이미숙, 차민지, 정은지, 이현진, 안재욱, 임지연, 김소은, 이승연, 고성희, 윤균상, 음문석, 성동일, 박세영, 최원영, 권율, 이태성, 김승수, 강형석, 배현성 에 대한 브랜드 빅데이터 분석으로 이루어졌다.
문지연 기자 lunamoon@sportschosun.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