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포츠조선

이무진 "신곡 '참고사항' 뮤비에 이경영 출연, 딱딱하실 줄 알았는데 온화한 눈웃음"

정빛 기자

기사입력 2022-06-23 16:28


사진 제공=빅플래닛메이드

[스포츠조선 정빛 기자] 가수 이무진이 신곡 '참고사항' 뮤직비디오에 출연한 이경영을 언급했다.

이무진은 23일 서울 강남구 청담동 일지아트홀에서 첫 번째 미니앨범 '룸 Vol.1' 쇼케이스를 열고 "신곡 '참고사항' 뮤직비디오에 출연한 이경영이 딱딱하실 줄 알았는데 눈웃음도 온화했다"라고 했다.

이번 앨범 타이틀곡 '참고사항'은 진정한 가르침을 주는 선생님이 아닌, 가르치려 드는 사람들에게 외치는 곡으로 주변의 수많은 강요나 가르침을 단지 '참고사항' 정도로만 흘려듣겠다는 솔직하고 당당한 애티튜드를 중독성 강한 멜로디로 표현했다.

특히 뮤직비디오에는 독보적인 존재감의 배우 이경영이 지원 사격에 나서 이목을 집중시키고 있다. 이무진은 "뮤직비디오 상에서는 면접관 역할을 맡으셨다. 이 곡의 스토리를 너무 잘 해석한 연기를 해주셨다. 너무 감사했다"며 이경영에 고마운 마음을 드러냈다.

이무진 자신도 직접 연기한 만큼, 이경영과의 색다른 케미스트리가 기대를 모은다. 이무진은 "배우분들은 촬영이 안 멈추면 애드리브로 연결하신다는데, 저는 그런 경력도 없어서 '어떻게 해야 하지?'라는 생각만 들었다. 그런데 제 대사는 나오지는 않더라. 배우님과 짧게나마 합을 맞추면서 긴장하기도 했지만 너무 행복했다. 매우 딱딱하고 무거울 것 같았는데 눈웃음도 온화하시고 제 긴장을 풀어주시려고 하는 온화함도 있었다"고 당시를 떠올렸다.

무엇보다 이번 뮤직비디오는 두 편으로 제작됐다. 이무진은 "버전이 두 개가 있는데, 하나는 하고 싶은 말이 많지만 참아야 하는 현실성을 반영했다. 또 다른 하나는 하고 싶은 말 있어도 못하는 버전이 있다. 두 편의 스토리는 다르지만 이야기는 같으니, 취향대로 보시면 좋을 것 같다"고 짚었다.

이무진의 첫 번째 미니앨범 '룸 Vol.1'은 23일 오후 6시 각종 음원 사이트를 통해 공개된다.


정빛 기자 rightlight@sportschosun.com

:) 당신이 좋아할만한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