하이원하늘숲길트레킹

스포츠조선

[종합] 김혜수 해냈다..'소년심판' 글로벌 흥행 시작 전세계 7위

문지연 기자

기사입력 2022-03-02 09:06



[스포츠조선 문지연 기자] 배우 김혜수 주연의 넷플릭스 새 오리지널 시리즈 '소년심판'이 글로벌 흥행의 시작을 알렸다.

2일 글로벌 OTT(온라인 동영상 서비스) 스트리밍 순위를 집계하는 사이트인 플릭스 패트롤에 따르면 '소년심판'(김민석 극본, 홍종찬 연출)은 1일 기준 넷플릭스 TV프로그램 부문 전세계 7위에 올랐다. 한국을 포함해 일본과 홍콩, 대만, 태국, 베트남, 말레이시아, 싱가포르 등 총 8개 국가에서 정상에 오른 상태다.

25일 첫 공개된 이후 26일 기준 31위로 출발했으나 다음 날인 27일 10위로 뛰어올랐고, 28일에는 9위로 상승했다. 이후 1일에는 7위까지 뛰어오르는 등 글로벌 흥행에 시동을 건 상태다.

'소년심판'은 소년범을 혐오하는 판사 심은석이 지방법원 소년부에 부임하면서 마주하게 되는 소년범죄와 그들을 둘러싼 이들의 이야기를 그린 넷플릭스 시리즈. 법망을 피해가는 촉법소년들의 이야기와 범죄에 노출될 수밖에 없는 청소년들의 이야기를 담아내며 글로벌 시청자들의 시선을 모았다. 특히 베테랑 톱배우 김혜수가 주인공인 심은석을 연기하며 몰입도를 높였다.

뿐만 아니라 지난달 15일간 1위를 지켰던 '지금 우리 학교는'은 3위를 기록하며 장기 흥행세를 이어가고 있고, 김태리와 남주혁 주연의 '스물다섯 스물하나'는 전날 기준 10위에 등극하는 등 처음으로 10위권 안에 이름을 올렸다.

문지연 기자 lunamoon@sportschosun.com


2022 임인년 신년운세 보러가기

:) 당신이 좋아할만한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