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포츠조선

방탄소년단 뷔, 'DDU AWARDS'서 베스트 OST 수상. 'OST 킹' 입지 다져

이정혁 기자

기사입력 2022-01-21 07:38 | 최종수정 2022-01-21 07:47




[스포츠조선 이정혁 기자] 방탄소년단 뷔의 'Christmas Tree'가 '제 2회 DDU KOREAN DRAMA AWARDS(이하 DDU AWARDS)'에서 'BEST OST'상을 수상했다.

'DDU AWARDS'는 태국 엔터테인먼트 사이트에서 주최하는 한국 드라마 관련 시상식으로, 각 부문 후보를 대상으로 30% 투표와 70% 사이트 평가를 기준으로 수상자를 선정한다.

뷔는 지난 해 드라마 '이태원 클라쓰'의 OST 'Sweet Night'으로 '제 7회 APAN STAR AWARDS'에서 음반 부문 'BEST OST'상을 수상한 이래 두 번째 OST 상을 획득하며 'OST 킹'의 입지를 다졌다.

'보물 같은 바리톤 보이스'라는 전문가의 극찬을 받은 뷔의 보컬은 감성을 증폭시키는 OST에서 특히 탁월한 강점을 가진다.

MZ 세대에게 폭발적인 인기를 얻고 있는 드라마 '그 해 우리는'은 감각적이고 트렌디 한 OST까지 세계적으로 큰 사랑을 받고 있다.

드라마는 1월 1, 2주차 'TV드라마 화제성(굿데이터코퍼레이션 기준)' 부문에서 1위를 기록했다. 글로벌 OTT 순위 집계 사이트인 플릭스패트롤에 따르면 일본, 인도네시아, 홍콩, 인도네시아, 필리핀, 대만 넷플릭스 TV쇼 부문에서 1위에 올랐고, 한국과 베트남에서는 12일부터 20일까지 8일 연속 1위를 지키고 있다.

뷔의 'Christmas Tree'는 국내 최대 음원사이트 멜론에서 OST 인기를 견인하고 있으며, 한국 OST 최초로 미국 빌보드 싱글 메인차트 HOT100에 79위로 데뷔했다. 또, 일본 빌보드 HOT100 차트에는 29위로 데뷔해 싸이 이후 한국 발매음원 남자 솔로 최고순위를 기록했다.
이정혁 기자 jjangga@sportschosun.com


2022 임인년 신년운세 보러가기

:) 당신이 좋아할만한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