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극중 그가 연기하는 예주는 어려운 집안 형편 속에서 편의점 아르바이트로 생활비를 벌면서도 아이돌 데뷔의 꿈을 잃지 않는 긍정 소녀. 늘 편의점에 껌을 사러 오는 '용루각'의 멤버 철민(지일주)에게도 늘 친절함과 웃음을 잃지 않는다. 그러던 중 함께 데뷔를 준비하는 친구로부터 인맥을 넓힐 수 있다는 파티에 초대 받고, 그곳에서 예상치도 못한 일에 휘말리게 된다.
|
몸을 쓰는 것을 좋아해 액션 영화인 '용루각' 출연에 더욱 욕심이 났었다는 조현. 하지만 극중 액션 장면이 전혀 없는 예주 역을 맡게 됐다. 이에 대해 아쉬움이 없냐고 묻자 조현은 "시나리오를 읽다보니까 지혜(박정화)라는 캐릭터도 있고 예주도 있었는데 계속 보다보니까 자꾸 예주한테 마음이 갔다. 그 친구가 꿈을 위해서 열심히 사는 모습을 보고 매력을 느꼈다"며 만족스러워 했다.
|
연예계 스폰서, 마약 등의 어두운 부분을 그리는 '용루각'. 조현은 영화 속의 그러한 설정에 대해 "저는 연예 활동을 하면서 직접적으로 그런 것들(스폰서)을 본 적은 없지만 과거의 기사 같은 걸로 그런 안좋은 일을 겪은 연예인을 생각하고 또 예주라는 캐릭터에 계속 몰입하다모니까 저도 모르게 우울증이 올 것 같은 마음이 들기까지 했다"고 솔직히 말했다.
'용루각'을 시작으로 더 많은 작품에 도전하고 싶다고 포부를 밝힌 조현은 늘 연기에 목말랐다고 말해 눈길을 끌었다. "아이돌로 시작을 했지만, 6년이라는 시간동안 하고 싶고 도전해보고 싶었던 것을 계속 할 수 있는 기회가 있었다. 더 성숙해질 수 있는 시간도 있었던 것 같다. 연기 공부도 계속하고 있는데, 시간이 된다면 영어 공부도 하고 싶다. 할리우드 진출을 하고 싶은 큰 꿈이 있는데 그걸 위해 준비하고 싶다"며 웃었다.
연기의 가장 큰 매력을 묻자 그는 "연기가 정말 재미있다"며 "제가 아닌 다른 캐릭터를 대중들에게 진짜라고 믿어지게끔 표현하는게 재미있는 것 같다. 오디션도 많이 보고 떨어졌다. 떨어질 때마다 부족한 것들을 채우기 위해 노력하려다보니까 철학책까지 읽게 되더라. 비슷한 레퍼런스의 영화나 드라마도 찾아서 읽었다"고 전했다.
|
조현은 개인 연기 활동에 대한 욕심을 드러내면서도 베리굿에 대한 남다른 애정도 함께 표현했다. "사실 저 보다 다른 멤버들이 연습생 기간도 더 길다. 그런데 제가 개인 활동을 많이 하게 됐다. 개인 활동이 많은 만큼 더 그룹을 알려야 한다는 책임감이 있다. 그래서 예능을 나가도 더 열심히 하려고 했다"며 "다른 멤버들도 기회가 된다면 본인들에게 어울리는 활동을 했으면 좋겠다. 촬영을 들어가면 제가 잘해야 되는 생각도 크지만 우리 팀을 더 알려야 겠다는 생각을 한다. 6년차면 꽤 된 그룹인데 더 많이 알리고 싶다"고 전했다. 그러면서 "저희 베리굿이 한번도 음악 차트에 10위권 안에 든 적이 없다. 그 차트에도 들어가보고 싶고 음악 방송에서도 1등을 해보고 싶다"고 소망도 전했다. 스크린 데뷔에 대한 멤버들의 반응에 대해 묻자 조현은 "제가 연기자의 꿈을 늘 꾸고 있었기 때문에 저희 멤버들이 꿈을 이루게 되서 너무 멋이있다고 응원한다고 해줬다. 정말 고맙다"며 웃었다.
|
이어서 베리굿 멤버로서, 또 연기자로서 다양한 이미지를 선보이고 싶다는 소망을 전하며 "제가 데뷔 초반에는 좀 섹시한 이미지가 강했다. 'SNL'로 예능을 데뷔 했다보니까 '검스녀'(검은 스타킹을 신은 여자)라는 수식어도 붙었다. 예능에 나가도 늘 섹시로 포커스가 맞춰졌다. 그런데 실제 저는 그런 면이 전혀 없다. 섹시 보다는 그냥 소녀의 느낌이 많다. 그런 섹시한 이미지를 벗어나고자 노력 중이다. 저에게도 참한 이미지, 귀여운 이미지가 있다. 그런 다양한 모습을 보여드리고 싶다"고 힘줘 말했다.
그러면서도 "제가 섹시한 이미지가 아주 싫다는 이야기는 아니다. 어쨋든 그런 이미지로 제가 대중들에게 알려지고 사랑받게 된 것에 감사하다. 다만 저에게 그런 모습만 있는 것이 아닌 더 다양한 이미지가 있다는 걸 보여드리고 싶다"고 덧붙였다.
|
한편, 영화 '용루각: 비정도시'는 '태백권'(2020), '속닥속닥'(2018) 등응 연출한 최상훈 감독이 메가폰을 잡았다. 지일주, 배홍석, 박정화, 장의수, 정의욱, 이윤건, 조현 등이 출연한다. 3일 개봉.
이승미 기자 smlee0326@sportshcosun.com 사진 제공=영화 '용루각:비정도시'
틱톡-청룡영화상 투표 바로가기
2021 신축년(辛丑年) 신년 운세 보러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