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스포츠조선닷컴 정안지 기자]블랙핑크의 'Ice Cream'이 미국 빌보드가 신설한 '글로벌 200 차트'(Billboard Global 200) 8위에 올랐다. 미국을 제외한 '글로벌 차트'에서는 6위를 차지, K팝 위상을 높였다.
이로써 블랙핑크는 빌보드가 대중음악 시장 최신 트렌드를 반영해 새롭게 선보인 차트에서 K팝 걸그룹 최초로 이름을 올리며 그 의미를 더했다.
블랙핑크의 'Ice Cream'은 빌보드뿐만 아니라 다양한 글로벌 차트서 더욱 화려한 기록행진을 펼쳤다.
|
블랙핑크는 올해 신곡을 연이어 발표하며 K팝 위상을 높이고 있다. 지난 5월, 레이디 가가와의 협업곡 'Sour Candy'부터 첫 정규앨범 선공개곡 'How You Like That'과 'Ice Cream'까지 3연속 히트를 기록했다. 특히 'Ice Cream'은 지난 주 미국 빌보드 '핫100' 차트에 13위로 첫 진입하며 K팝 걸그룹 역대 최고 순위를 자체 경신했다.블랙핑크는 오는 10월 2일, 데뷔 4년 만의 첫 정규앨범 'THE ALBUM' 발매를 앞두고 있다. 같은 달 14일엔 넷플릭스 오리지널 다큐멘터리 '블랙핑크: 세상을 밝혀라(Blackpink: Light Up the Sky)'가 예고돼 전 세계 팬들의 기대를 모으고 있다.
anjee85@sportschosun.com
무료로 보는 오늘의 운세
"아직 대어는 없다" 7파전 신인왕 경합...팀성적도 고려대상?