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포츠조선

스마일게이트, 게임&엔터 관심있는 청년 지원 프로그램 모집

남정석 기자

기사입력 2020-05-21 11:14



스마일게이트가 게임 및 엔터테인먼트 분야에 열정을 가진 청년들이 창작자나 마케터로 성장할 수 있도록 기틀을 마련해주는 맞춤형 지원 프로그램인 '스마일게이트멤버십'을 모집한다고 21일 밝혔다.

스마일게이트멤버십은 콘텐츠 개발자로서 프로젝트 완성과 창업을 꿈꾸는 청년들을 지원하는 '창작 부문', 급변하는 시장 환경 속에서 트렌드를 선도하는 마케터로 성장하고자 하는 대학생들을 위한 '마케팅 부문' 등 총 2개 부문으로 운영된다. '창작 부문'은 24시간 활용 가능한 연구공간 지원을 비롯해 스마일게이트 현업 개발자 및 오렌지팜 출신 스타트업 대표로 구성된 전문가 멘토링, 유저 피드백 시연회, 창작 활동비 제공 등 콘텐츠 개발에서 완성까지 전 단계를 지원한다. 또 참가자가 창업에 도전할 경우 스마일게이트 창업 지원 프로그램도 연계해 준다.

'마케팅 부문'의 경우 게임, 캐릭터 등 스마일게이트의 주요 IP에 대한 마케팅 콘텐츠 기획 및 제작 과제가 주어진다. 스마일게이트는 참가자들에게 마케팅 실무자 멘토링, 프로젝트 활동 공간 및 활동비 지원 등 다양한 역량 강화 프로그램도 지원한다. 특히 평가를 통해 우수 활동자에게는 스마일게이트 인턴십 기회도 제공 한다.

스마일게이트멤버십 공식 홈페이지를 통해 6월 15일까지 모집하며, '창작 부문'은 만 19세 이상 청년이면 개인 또는 단체로 지원할 수 있다. '마케팅 부문'의 경우 대학생을 대상으로 모집한다. 최종 합격자는 서류심사와 인터뷰 등을 거쳐 7월 초 발표될 예정이다.

스마일게이트멤버십은 지난 2010년부터 운영해오고 있는 스마일게이트의 창작 및 마케팅 기획 지원프로그램으로, 게임과 엔터테인먼트 분야에 관심 있는 청년들의 열정과 가능성을 지원하고 있다.
남정석 기자 bluesky@sportschosun.com


무료로 보는 오늘의 운세

눈으로 보는 동영상 뉴스 핫템

:) 당신이 좋아할만한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