하이원하늘숲길트레킹

스포츠조선

[공식]"韓사회의 20년의 변화"…'특집 다큐-우리의 얼굴, 인간극장 20년' 6일 방송

이승미 기자

기사입력 2020-05-06 09:24



[스포츠조선 이승미 기자]보통사람들의 특별한 이야기를 담아온 '인간극장'. '인간극장'이 20주년을 맞이했다.

20주년을 맞이해 KBS '특집 다큐-우리의 얼굴, 인간극장 20년'이 6일 오후 7시 40분 방송된다. '인간극장'은 그동안 우리 주위의 삶과 이웃들의 모습을 진솔하게 담아냈다. 그렇기에 지난 20년간 '인간극장'의 주인공들의 삶을 들여다보면 한국 사회가 어떻게 변화되어 왔고 그 변화 속에서 개개인의 가치관은 어떻게 달라져 왔는지 발견할 수 있다.

'인간극장'이 방송돼 온 지난 20년은 대한민국이 가장 큰 변화를 맞이한 격동기였다. IMF 외환위기를 겪으며 '고도성장', '평생직장'의 개념이 무너지고, 아버지 중심의 가족관계는 변화를 맞이하게 된다. 이는 가족 구성원간의 관계 및 역할변화로 이어지게 되었다. 또한 KTX 고속열차가 상용화되며 전국이 반나절 생활권으로 변함으로서 도시와 농촌의 경계가 허물어지기 시작했고, 인터넷으로 대표되는 디지털시대에 진입함으로써 소비심리, 구매방법의 다변화, 다문화, 세대갈등 등 급격한 변화의 시대에 접어들게 된다.

'특집 다큐-우리들의 얼굴, 인간극장 20년'을 통해 '인간극장'에 투영된 한국사회 20년의 변화와 우리 가치관의 변화를 살펴보면서 급격한 변화 속에서도 변하지 않고 지켜져 온 가족애, 희망, 공존 등과 같은 보편적 가치도 재발견해 본다.

이승미 기자 smlee0326@sportschosun.com


무료로 알아보는 나의 운명의 상대

눈으로 보는 동영상 뉴스 핫템

:) 당신이 좋아할만한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