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포츠조선

[인터뷰④] '이태원 클라쓰' 안보현 "'스토브리그' 시즌2 한다면, 무조건 출연"

문지연 기자

기사입력 2020-03-24 07:59


배우 안보현이 본지와 인터뷰에 앞서 포즈를 취하고 있다. 안보현은 JTBC 금토드라마 '이태원 클라쓰'에서 만병의 근원, 장근원 역을 맡아 시청자들의 눈길을 사로잡았다. 송정헌 기자 songs@sportschosun.com/2020.3.19/

[스포츠조선 문지연 기자] 배우 안보현(31)이 차기작에 대한 기대감을 드러냈다.

모델로 먼저 얼굴을 알렸던 안보현은 2014년 KBS2 '골든크로스'를 시작으로 연기에 도전, KBS2 '태양의 후예'(2016)를 거치며 자신의 존재감을 알렸다. 이후로도 차근차근 성장을 이어왔다. MBC '역적 : 백성을 훔친 도적'(2017)부터 KBS2 '란제리 소녀시대'(2017), MBC '숨바꼭질'(2018)로 존재감의 크기를 키워갔고, 웹드라마 '독고 리와인드'(2018)로도 남다른 액션신을 보여주며 관심받았다. 이뿐만 아니라 지난해에는 tvN '그녀의 사생활'로 첫 주연에 도전하며 시청자들의 '(남)은기'로 사랑을 받은 바 있다.

올해는 더 특별했다. 그동안 그가 즐겨봤던 웹툰인 JTBC '이태원 클라쓰'(조광진 극본, 김성윤 연출)의 주역으로 함께하게 됐던 것. 불합리한 세상 속에서 '힙'한 반란을 일으키는 청춘들의 이야기를 담은 '이태원 클라쓰'에서 안보현은 박새로이를 압박하는 장가의 장남인 장근원 역을 맡아 악행을 일삼으며 시청자들의 분노유발자 노릇을 톡톡히 했다.

안보현은 최근 서울 양천구 스포츠조선 사옥에서 '이태원 클라쓰' 종영 인터뷰를 진행했다. '이태원 클라쓰'로 선이 굵은 연기를 보여줬기 때문일까. 방송 관계자들의 눈이 안보현에게 쏠렸다. 차기작에 대한 궁금증을 전하자 안보현은 "사실 저도 앞으로 뭘 하게 될지 모르나. 많은 관계자들이나 지인들이 '잘봤다'고 하고, '성장했다'고 해서 레벨업이 된 느낌은 있다"며 "이 작품이 특히 저한테 기회를 더 줬다고 생각한다. 이 드라마가 다른 작품들보다 등장인물이 적고, 모두가 서사를 갖고 있을 정도였고, 악역으로서 주는 힘이 세다 보니 주목을 받고 조명을 받았다고 생각한다"고 말했다.


배우 안보현이 본지와 인터뷰에 앞서 포즈를 취하고 있다. 안보현은 JTBC 금토드라마 '이태원 클라쓰'에서 만병의 근원, 장근원 역을 맡아 시청자들의 눈길을 사로잡았다. 송정헌 기자 songs@sportschosun.com/2020.3.19/
전작의 남은기와 '이태원 클라쓰'의 장근원을 넘나들 정도로 안보현이 주는 힘은 대단했다. 그는 "자랑은 아니지만, 악역과 선역을 넘나드는 것이 가능한 얼굴인 거 같다. 두가지 역할을 모두 해봤는데, 전작은 '은기새끼(극중 애칭)'였고, 이번에는 나쁜 새끼였다. 많은 분들이 모르고 '걔가 걔냐'는 말씀을 하시는데 그 반응이 너무 좋더라. 연기로 승화시킨 거고 안보현으로 두 인물을 보여준 거니까. 그럴 때 살아있음을 느끼게 된다. 다음 작품이나 차기작들도 그런 느낌으로 가면 좋지 않을까 싶다"고 밝혔다.

이어 안보현은 "진심으로 저의 앞날을 걱정해주신느 분들도 있다. 제 고민을 자신의 고민처럼 해주시는데, 어차피 해야 하는 거 멜로를 해야 하나 싶기도 하고, 한번 더 이런 악역을 해볼까 싶기도 하다. 저에게 이런 반응을 보여주시는 것 자체가 감사할 뿐이다. 제 앞에 주어진 것이 어떤 것이든 열심히 해나가고 충실해야 할 것 같다"고 말했다.

반대로 안보현이 러브콜을 던지기도 했다. 앞서 '이태원 클라쓰'에도 스스로 러브콜을 던져 합격했던 그가, 이번에는 '스토브리그'의 이신화 작가에게 러브콜을 던졌다. 그는 "최근에 '스토브리그'를 정말 재미있게 봤는데, 시즌2를 만약에 한다면 제가 꼭 나가고 싶다. 운동선수 출신이기 때문에 운동은 자신이 있고, 주변에서도 임동규(조한선) 선수를 보며 '딱 너 같다'고 하고 제가 많이 언급이 되던데 제2의 임동규 같은 캐릭터가 있다면 꼭 해보고 싶은 마음이다"는 바람을 드러냈다.

안보현은 '이태원 클라쓰' 종영 후 차기작을 검토한다.

문지연 기자 lunamoon@sportschosun.com


무료로 알아보는 나의 운명의 상대

눈으로 보는 동영상 뉴스 핫템

:) 당신이 좋아할만한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