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포츠조선

"방탄소년단 전세계 ON" 국내외 차트 1위→NBC '투데이쇼' 인터뷰 [종합]

이지현 기자

기사입력 2020-02-22 07:50


사진=연합, AFP

[스포츠조선닷컴 이지현 기자] 정규 4집 앨범으로 돌아온 방탄소년단이 또 다시 전세계를 흔들었다.

21일 오후 6시 방탄소년단의 정규 4집 'MAP OF THE SOUL : 7'이 베일을 벗었다. 이번 앨범은 지난해 4월 발매한 미니 앨범 'MAP OF THE SOUL : PERSONA''의 두 번째 시리즈다.

지난 앨범 'PERSONA'를 통해 작지만 소중하고 강력한 팬 아미를 향한 사랑을 노래한 방탄소년단은 이번 앨범을 통해 더 깊은 내면으로 들어갔다. 데뷔 7년을 돌아본 방탄소년단은 세상에 보여주고 싶은 나(PERSONA) 외에 외면하고 싶은 나(SHADOW)를 마주하고 이를 기꺼이 받아들이며 '온전한 나(EGO)'를 찾았다.

타이틀곡 'ON'은 방탄소년단의 파워풀한 에너지와 진정성을 가득 담은 곡으로, 대규모 세션과 함께 녹음한 UCLA 마칭 밴드의 사운드가 돋보이는 노래이다. 주어진 길을 운명으로 받아들이고 계속해서 전진하겠다는 방탄소년단의 다짐이 담겨 있다.


이날 방탄소년단의 정규 4집 타이틀곡 'ON'은 음원 발매 한 시간 만인 오후 7시 기준 멜론, 플로, 지니, 벅스, 소리바다 등 5개 주요 음원 사이트 실시간 차트 1위에 올랐다. 특히 국내 최대 음원 사이트 멜론에서는 1시간 만에 진입 이용자 수 12만 3,489명을 기록, 이는 2017년 2월 멜론 차트 개편 이후 역대 최다 진입 이용자 수를 기록했다.

뿐만 아니라 'MAP OF THE SOUL : 7'은 오후 10시 기준 미국, 영국, 브라질, 불가리아, 캐나다, 덴마크, 프랑스, 독일, 그리스, 인도네시아, 이탈리아, 일본, 말레이시아, 필리핀, 태국, 러시아, 스페인, 스웨덴, 스위스 등 81개 국가 및 지역 아이튠즈 '톱 앨범 차트' 1위에 올랐으며, 타이틀곡 'ON'(온)은 미국, 영국, 브라질, 불가리아, 캐나다, 프랑스 등 73개 국가 및 지역 아이튠즈 '톱 송 차트' 1위를 차지했다.


한편 방탄소년단은 새 앨범 발매 후 첫 행보로 미국 뉴욕 록펠러 플라자 야외 특별무대에서 생방송으로 진행된 미국 NBC 아침 토크쇼 'TODAY SHOW'(투데이 쇼)에 출연했다. "좋은 아침"이라는 활기찬 인사로 무대에 오른 방탄소년단은 수많은 팬들에게 "와줘서 고맙다"는 마음을 밝혔다.

이날 RM은 세계적인 인기의 비결에 대해 "모든 멤버들이 귀엽고 매력적이다. 무엇보다 중요한 건 국적 등을 뛰어넘는 음악"이라고 답했다. 이어 새 앨범 명을 '7'로 결정한 이유에 대해 "우리가 7명이기도 하고 데뷔 후 7년이 됐다. 또 행운의 숫자이기도 하다"고 설명했다.


또 "여러 긍정적인 것들을 하는 이유가 무엇인가"라는 질문에 진은 "전부 아미 덕분이다. 음악을 만들든 무엇을 하든 아미가 있기에 하는 것"이라고 답해 환호를 받았다. 지민 역시 "아미 여러분한테 우리가 좋은 영향을 받았기에 당연히 여러분에게 긍정적인 에너지를 드려야 한다고 생각한다"고 말했다.

olzllovely@sportschosun.com


2020 신년운세 보러가기

눈으로 보는 동영상 뉴스 핫템

:) 당신이 좋아할만한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