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포츠조선

"졸업…새로운 시작" 아이즈원 민주→에이프릴 진솔, 서공예 졸업 소감 [종합]

김수현 기자

기사입력 2020-02-13 13:56



[스포츠조선닷컴 김수현 기자] 아이즈원 민주, 에이프릴 진솔, 드림노트 수민 등이 고등학교를 졸업했다.

13일 오전 서울 구로구에 위치한 서울공연예술고등학교의 졸업식이 열렸다. 신종 코로나 바이러스 감염증 여파로 이날 졸업식은 각 반 교실에서 졸업장과 표창장을 수여하는 방식으로 진행돼 외부인 출입은 금지됐다.

이날 아이즈원 민주, 에이프릴 진솔, 드림노트 수민은 졸업장을 받아든 소감을 밝혔다. 이들은 올해 2001년생으로 20살 성인이 되었으며 이날 학생으로서 마지막으로 교복을 입고 정든 친구들과 작별 인사를 나눴다.

아이즈원 민주는 "벌써 졸업이라니 신기하기도 하면서 한편으로는 섭섭한 마음도 드는 것 같다"고 말문을 열었다. 이어 "저의 10대를 응원해주신 모든 분들께 너무 감사드리고 앞으로도 머물러 있지 않고 배우며 노력하는 민주가 되도록 하겠다"며 "그리고 저와 같이 졸업하며 새로운 시작을 앞두고 계신 모든 분들, 저도 함께 응원하도록 하겠다"고 소감을 전했다.

에이프릴 진솔은 "학교 생활에 좀 더 많이 집중하지 못하고 졸업한다는게 많이 섭섭하기도 하지만 따뜻한 축하 속에 졸업하게 되어 너무 감사하고 행복하다"며 "좋은 모습으로 성장하는 모습 보여드릴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덧붙였다.

드림노트 수민 역시 "벌써 졸업이라는 게 믿기지 않고 시간이 너무 빠른 것 같다"며 "예전에는 빨리 20살 됐으면 좋겠다라고 생각을 했는데 막상 20살이 되고 졸업이 다가오니까 뭔가 시원섭섭한 마음이 크다. 친구들과 선생님도 보고 싶을 것 같고 학교도 자주 생각날 것 같다"고 말했다. 이어 "졸업도 하고 이제 성인이 된 만큼 더 성장하고 열심히 해야겠다는 마음을 가지게 되는 것 같다"며 "앞으로 더 좋은 모습 보여드릴 테니 지켜달라"고 당부했다.

이밖에도 이날 서울공연예술고등학교를 졸업하는 스타로는 위키미키 리나, 더보이즈 에릭, 로켓펀치 수윤과 윤경 등이 있다.

shyun@sportschosun.com


2020 신년운세 보러가기

눈으로 보는 동영상 뉴스 핫템

:) 당신이 좋아할만한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