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포츠조선

[SC이슈] 김태호 PDX유재석 '릴레이 카메라'..新실험에 쏠리는 기대(종합)

문지연 기자

기사입력 2019-06-13 10:31



[스포츠조선 문지연 기자] 김태호 PD와 유재석의 '새로운 실험'이 시작됐다.

MBC 김태호 PD는 12일 유튜브 채널 '놀면 뭐하니'를 깜짝 오픈했다. 이후 공개된 영상은 '릴레이 카메라' 시리즈로, 셀프 카메라를 이용한 유튜브 콘텐츠다. 김태호 PD가 유재석에게 건넨 카메라는 유재석의 손에서 조세호로, 또 태항호, 유병재, 딘딘, 유노윤호의 손으로 옮겨가며 다양한 콘텐츠와 이야기를 담았다.

이와 관련해 김태호 PD는 스포츠조선과 통화에서 "MBC에서 프로그램을 하라고 팀을 만들어주셨는데, 저희도 놀면 뭐하나 싶어서 재석이 형한테 카메라를 드리고 시작했다. (유재석)형이 제일 많이 하셨던 말씀이 '놀면 뭐하니'였여서 뭐라도 찍으라고 카메라를 건넸는데, 한 사람씩 건너가면서 셀프캠도 찍고 브이로그 형식도 촬영하며 살이 붙더라. 저희만 보기에는 아까워서 올린 것"이라고 설명했다.

김태호PD와 제작진에 따르면 '릴레이 카메라'에는 현재 준비 중인 새 프로그램의 시작점이 된 순간들이 담겨있다. 유재석의 '놀면 뭐하니?'라는 말에서 시작하게 됐고, 계획도 주제도 없이 유재석에게 건네진 뒤 약 한 달간의 시간을 떠돌고 온 카메라 속에 우연히 담긴 흥미로운 이야기들을 공개하게 된 것이다. 김태호 PD는 해당 영상을 공개하며 자신의 SNS에도 "우연으로 만들어진 이 콘텐츠가 어쩌면 새로 시작할 프로그램과 방향성이 맞는 것 같기도 하네요. 그럼 곧 다시 뵙겠습니다"는 말을 남기기도 했다.

'릴레이 카메라'는 유재석과 김태호 PD가 새롭게 준비하는 예능 프로그램의 초석이 될 가능성이 충분한 콘텐츠다. 김태호 PD는 "'새로운 게 없을까, 어떻게 하면 좋을까' 고민하는데 그 방향성에는 맞는 것이 바로 '릴레이 카메라'"라며 "결국에는 카메라가 담아온 우연의 이야기로 가득차 있는 것이다. 한편 저희 팀 안에서는 너무 큰 부담을 갖지 말자는 얘기도 있었고 해서 저희도 재미있어서 시작했다. 또 (제작진 중) 새로 함께하게 된 후배들도 있어서 (몸풀기로) 해본 것"이라고 말했다.


'릴레이 카메라' 영상이 모두 공개 된 후 '놀면 뭐하니?' 채널의 구독자 수는 폭발적으로 증가해 13일 오전 9시 현재 8만명을 돌파했다. 김태호PD와 유재석의 첫 만남이 담긴 1회 조회수는 76만, 전체 누적 조회수는 150만을 넘어서며 여전히 뜨거운 반응을 얻는 중이다. 영상의 말미에는 유재석 앞에 다시 나타난 김태호PD가 그 앞에 카메라 두 대를 꺼내 놓으며 업그레이드된 '릴레이 카메라'의 시작을 예고했다. 이로 인해 다음 콘텐츠에는 또 어떤 즉흥적인 기록들이 담길 수 있을지 기대감이 증폭되고 있다.

'릴레이 카메라'는 김태호 PD가 앞서 준비 중이라고 밝혔던 '크라우드 펀딩' 기반의 예능 프로그램과는 다른 결이지만, 두 프로그램의 연관성을 떼놓고 생각할 수는 없는 상황이다. 특히 이날 등장했던 인물들이 새로운 예능 프로그램의 멤버가 될 가능성도 있다. 김태호 PD는 "멤버가 될 가능성은 아직 모르고 뭘 할지 고민 중이니 지켜봐 달라"는 말을 남겼다.

'무한도전' 종영 후 1년, 그동안 김태호 PD의 새로운 예능 프로그램들과 생각에 대한 여러 추측이 있었다. 하반기 신규 프로그램으로 돌아올 김태호 PD와 유재석의 조합에도 기대가 쏠린다. 마지막으로 김태호 PD는 "후배들과 여러가지를 하는 중이다. 계정도 오늘 만들어서 올리는데 순차적으로 해보는 것들을 공개할 예정이다. 소재 역시 계속 이것저것 열어두고 고민 중이다. 곧 만들어지는 대로 시청자 분들께 알리겠다"고 말해 기대를 높였다.


제작진은 "김태호PD와 제작진은 또 다른 프로젝트로 시청자가 직접 참여할 수 있는 '크라우드 펀딩'을 기반으로 한 프로그램을 준비 중이다. 김태호PD가 크리에이티브 디렉터로 참여하여 채현석, 현정완 등 후배PD의 메인 디렉팅을 지원 및 총괄하는 시스템으로 진행된다. 앞으로 두 개의 프로젝트는 더욱 정교하게 개발되어 오는 7월부터 순차적으로 시청자들을 찾아갈 예정"이라고 덧붙였다.

문지연 기자 lunamoon@sportschosun.com


사주로 알아보는 내 운명의 상대

눈으로 보는 동영상 뉴스 핫템

:) 당신이 좋아할만한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