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스포츠조선 문지연 기자] 배우 신현수(31)가 '코미디 연기'에 도전한 소감을 밝혔다.
특히 극중 차유리(김예원)와의 러브라인으로 시청자들의 관심을 받기도 했다. 최종회에서는 깜짝 임신 소식과 함께 차유리에게 프러포즈하는 국기봉의 모습이 그려지며 훈훈한 결말을 맞았다.
신현수는 16일 스포츠조선과 만나 "12월에 시작해서 6개월간 찍다 보니 코미디다 보니 유쾌하고 즐겁게 촬영해서 헤어질 때 스태프나 감독님, 배우들이 너무 친해져서 아쉬움이 너무 컸다. 서로 많이 의지했고 힘을 주면서 찍은 것이 어제같은데 끝으로 향할수록 아쉬움이 커진 거 같다. 마지막에 끝날 때는 장난도 치고 즐겁게 마무리하려고 했다"고 말했다.
신현수는 "저희가 리허설을 많이 했다. 찍는 것보다 리허설을 오래 했다. 풀샷을 재미있게 살리기 위해 이런 저런 것을 만들어갔다. 이경이 형과 선호 형과 만들었고 감독님 앞에서 보여줬고, 또 한 번 카메라에 맞춰서 해보고 그런 지점들이 만들어나가고 채워나가는 순간들이 재미있던 거 같다. 그러다 보니 끈끈해지고 애착이 갔다"고 말했다.
신현수는 또 "배우들과 감독님, 작가님이 스무 번 정도 모여서 리딩을 했는데 방송 전부터 '하고 싶은대로 다 하라'고 하셨다. 많이 준비해오는 것이 도움이 되니까 할 수 있는 것을 최대한 해보라고 하셔서 굉장히 재미있게 놀았다. 이것도 저것도 해보고 과하다 싶으면 덜어내기도 하면서 찍는 과정에서 재미가 있었다"고 밝혔다.
|
기억에 남는 장면은 뭐가 있을까. 신현수는 "워낙 써주신 신들이 재미가 있었기 때문에 저는 이경이 형이 정은이(안소희)가 질투심을 유발하면 하는 신이 있다. '왁!'하는 표정이 있는데 자기가 질투심이 올라올 때마다 초등학생처럼 표정을 하고 만들었는데 그게 재미있더라. 한번 걸고 나서 소희에게 행동하는 것들이 설득력도 있고 재미있는 순간이었다"며 "첫 화에 '준기야 나 X쌌어'라는 신이 대본에는 없었지만, 전달을 해줘야 할 거 같아서 슬픈 마음에 대사를 쳤는데 현장에서도 재미있다고 하셨고 잘 살아서 보면서 웃겼던 거 같다"고 밝혔다.
시즌1에 대한 부담감이 있었겠지만, 신현수는 '와이키키2'를 택했다. 신현수는 "감독님이 믿어주신 것이 컸다. 감독님과 첫 만남은 '리멤버' 였는데 감독님이 '너 코미디도 잘한다'고 해주셨었다. '열두 밤'을 찍던 중에 '남자 셋 중 한 명을 너로 하고 싶다'고 하셨다. 코미디라는 장르가 재미있을 거 같았고 어느 순간 기봉이란 인물이 제 앞에 와 있더라. 기봉이의 서사를 읽었을 때 순수하고 바보같은 면이 있지만, 마지막으로 갈수록 유리와의 에피소드를 통해 바보의 위대함으로 누구를 진심으로 위로하고 그런 것들이 크게 느껴질 것이라고 생각했기 때문에 마지막에 기봉이의 모든 진심을 담아서 프러포즈도 하고 그런 것들이 제가 연기하는 데에도 재미있지 않을까 싶었다"고 말했다.
이어 신현수는 "코미디가 쉽지 않다는 것을 느꼈다. 에너지 소모가 크고 스쳐지나갈 수 있는 신들 자체가 찍는 배우들의 입장으로 누구에게 웃음을 주는 게 힘들다는 것을 느꼈기 때문에 코미디라는 장르가 쉽지 않고 더 디테일하게 다가가지 않으면 아무 것도 아닌 신이 되기 때문에 열과 성을 다해 준비하고 찍었기 때문에 공부가 됐다. 코미디는 쉬운 것이 아니라는 것을 느꼈다. 운이 좋게도 청춘드라마를 많이 찍었는데 청춘을 대변하는 역할을 하고 싶은 마음이다. 코미디는 당분간은 좀 쉬고 싶다. 제가 웃기려는 마음을 가지고 연기하면 작위적으로 보여서 경계가 참 어려웠다. '억지로 웃기지 않으려 하는 선'을 지키는 것이 어려웠다. 힘을 빼고 최대한 진지하고 진솔하게 기본기가 '일해라 절해라'가 맞는 것처럼 선을 지키는 게 힘들었다"고 밝혔다.
|
신현수가 출연했던 '와이키키2' 마지막회에서는 수연(문가영)과 우식(김선호)은 서로의 마음을 확인했고, 기봉(신현수)과 유리(김예원)는 결혼을 약속했다. 또 준기(이이경)는 정은(안소희)와 친구를 넘어 연인이 되며 해피엔딩이 그려졌다. '와이키키2' 마지막회는 1.1%(닐슨코리아, 전국 유료가구 기준)이었고 최고 시청률은 2.12%로 시즌1에 미치지는 못했으나 마니아층을 얻었다는 의미를 남겼다.
lunamoon@sportschosun.com
사주로 알아보는 내 운명의 상대
눈으로 보는 동영상 뉴스 핫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