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포츠조선

아이유→유재석→수지, 산불 ★기부 릴레이 '20억 넘었다'(종합)

이우주 기자

기사입력 2019-04-08 16:16



[스포츠조선닷컴 이우주 수습기자] 강원도 산불 피해 복구를 위한 스타들의 기부 릴레이가 4일째 이어지고 있다.

지난 4일 강원도 고성, 속초 등에서 발생한 산불로 수많은 이재민이 발생하는 등 큰 피해가 일었다. 이에 정부는 5일 국가재난사태를 선포했으며 6일엔 강원도 산불 피해 지역을 특별재난지역으로 지정했다. 안타까운 재해에 스타들은 이재민의 아픔에 공감하고, 성금을 기탁하며 선한 영향력을 행사하고 있다. 이들의 선행이 앞다투어 보도가 되면서 또 다른 선행을 이끌어내는 선순환의 구조가 생긴 것이다. 그동안 불미스런 일로 지탄의 대상이 됐던 연예

지난 5일 가수 아이유는 1억 원이라는 통 큰 금액을 기부해 모두를 놀라게 했다. 꾸준한 선행으로 연예계 기부천사로 자리매김한 아이유를 시작으로 개그맨 심현섭, 배우 송중기, 워너원 출신 윤지성, 슈퍼주니어 김희철이 선행에 동참했다.

6일에는 가수 싸이, 배우 이민정·이병헌 부부가 각각 1억 원을 기부, 유세윤은 본인 몫의 1000만원에 아들 몫 3만원을 더한 1003만원을 기부했다. 비인두암을 투병 중인 배우 김우빈, 군 복무 주인 하이라이트 윤두준, 이기광 역시 기부에 참여하며 훈훈함을 더했다. 이 밖에도 배우 조정석·거미 부부, 방송인 황광희, 씨엔블루 정용화, 신화 김동완, 배우 천우희, 제국의 아이들 임시완, 2PM 준호, 아스트로 차은우, 개그우먼 홍현희·제이쓴 부부, 배우 김서형, 남주혁, 박신혜, 소유진, 개그우먼 송은이, 김숙, 박나래도 각자 이재민들을 위한 성금을 기부했다.


나흘째인 오늘(8일) 역시 기부는 계속되고 있다. 이날 개그맨 유재석은 희망브리지 재해구호협회를 통해 5000만원을 기부했다. '선행의 아이콘'이라고 불리는 유재석은 위안부 할머니 돕기, 미혼모 지원 단체 등에 기부하는 등 꾸준히 선행을 이어왔다. 가수 겸 배우 수지 역시 이날 1억 원을 쾌척해 통 큰 선행을 했다. 난치병 환아들, 저소득층을 위해 꾸준히 기부활동을 해온 수지는 2015년 고액 기부자 모임은 '아너 소사이어티' 회원으로 가입하며 '연예계 대표 기부천사'로 등극했다. 군 복무 중인 씨엔블루 이정신도 이날 기부 소식이 알려져 훈훈함을 더했다. 희망브리지 관계자는 이정신이 지난 7일 1000만원을 기부했다고 밝혔다. 지난해 7월 현역으로 입대, 현재 32사단 군악대로 국방의 의무를 다하고 있는 이정신은 부모님을 통해 구호 성금을 전달했다고.결혼을 앞둔 가수 알리는 예단비 2000만원을 기부했다. 알리는 지난 7일 자신의 인스타그램을 통해 "결혼식 준비 중에 예비신랑과 의논하여 예단비를 기부하기로 했습니다. 강원도 피해주민들에게 조금이나마 도움이 되었으면 좋겠습니다"라고 밝혀 많은 응원을 받았다. 개그맨 정형돈과 배우 서현진이 2000만원, 아이콘 정찬우도 1000만원을 기탁하며 훈훈함을 더하고 있다. 이 외에도 익명을 요청한 한 여배우가 산불 피해 복구에 써달라며 1억 원을 기탁했다. 희망브리지 전국재해구호협회에 따르면 이 배우는 조용히 돕고 싶은 진심이 혹여나 제대로 전달되지 않을까 하는 우려에 익명으로 기부금을 전달했다고. 이 배우 외에도 3명의 여배우가 많게는 3000만원에서 적게는 1000만원 씩, 듀엣 가수도 3000만원을 기부하며 조용히 온정의 손길을 건넸다. 이날 희망브리지 전국재해구호협회 관계자는 오후 1시 기준 스타들의 기부 총액이 19억 9750만 원이라고 밝혔다. 그러나 이후에도 블랙핑크, 이성경 등 연예인들의 기부가 계속 이어지고 있어 기부 총액은 20억을 거뜬하게 넘을 것을 보인다.

스타 외에도 팬덤의 기부도 활발하다. 워너원 출신 강다니엘 팬덤은 강다니엘의 이름으로 강원도 산불 피해 지역에 기부금을 건넸다. 이들의 기부 건수는 8일 오전 기준 3972건으로, 총 액수는 1억 2212만 3630원이다. 엑소 팬덤 역시 엑소의 데뷔일은 8일에 맞춰 희망브리지 전국재해구호 협회에 1750만원의 성금을 기부했다. 이 금액은 모금 하루 만에 모인 금액이라 더욱 눈길을 모았다. 이 외에도 방탄소년단, 마마무, 뉴이스트, 몬스타엑스, NCT 등의 팬들도 기부 릴레이에 동참 중이다.

wjlee@sportschosun.com


무료로 보는 명품 커플 궁합

눈으로 보는 동영상 뉴스 핫템

:) 당신이 좋아할만한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