청룡영화상후보작

스포츠조선

[새 책]워킹맘에게 전하는 응원 메시지, '때려치고 싶지만 성공은 하고 싶어'(권경민, 오브잇겟 출간)

김형중 기자

기사입력 2018-12-19 17:06



10년차 워킹맘이 후배들에게 성공의 비밀을 알려주는 자기계발서 '회사가 붙잡는 여자들의 1%비밀'이 에세이 '때려치고 싶지만 성공은 하고 싶어'로 새롭게 출간되었다.

성공의 비결을 담은 책이라고도 볼 수 있지만 사실은 회사나 성공과는 조금 거리가 있어 보이는 '엄마'가 행복해지기 위한 방법을 알려주는 책이다. 개정판에는 '워킹맘이 바라는 세상'을 수록해 워킹맘의 생생한 목소리와 저출생 정책에 대한 저자의 해법을 담았다.

저자는 일하는 엄마들이 조금 덜 힘겹게 자신의 선택과 삶에 만족을 할 수 있었으면 하는 마음에서 글을 썼다. 회사에서도 집에서도 퇴근없이 일하며 엄마와 커리어우먼 사이에서 길을 잃은 워킹맘에게 '일하는 엄마의 선택은 어떤 것에도 치우치지 않고 어떤 것도 포기하지 못하는 고도로 발달된 섬세한 균형감각으로 전체의 합을 올리는 과정'이라고 말한다. 그리고 일, 가정, 나 사이에서 나보다는 일과 가정에 모든 시간을 쏟는 워킹맘에게 '나'를 아끼고 일도 소홀히 하지 않기를 바라는 마음을 담았다.

지은이는 두 아이의 엄마이자 시부모를 모시는 며느리이다. 또 7번의 성공적인 이직을 이룬 '프로 퇴사러'이자 IT스타트업 기업의 대표이다. 누구보다 바쁘게 살아왔지만 실상은 바쁜 삶을 증오하고 게으름을 사랑한다. 잘 먹고, 잘 놀고, 잘 자는 것이 행복의 기본 조건이라고 생각한다.

삼성전자, 소니코리아 영업팀장, 외국계 기업 전략마케팅 부문의 임원 등 대기업과 벤처기업의 전략/마케팅 관련 주요 포지션을 역임하였으며, KBS 웹PD, 삼성 오픈타이드코리아 등에서 전략과 마케팅 컨설팅을 했다. 고려대 마케팅 과정과 삼성, 현대 그룹 등 기업체 강의를 통하여 전략/마케팅 부분의 신진 경험을 전수하고 있으며, 다수의 방송프로그램에서 마케팅 전문가로 활동하고 있다.
김형중 기자 telos21@sportschosun.com

스포츠조선 바로가기스포츠조선 남북교류 특별페이지]

:) 당신이 좋아할만한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