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스포츠조선 김영록 기자]아이콘이 컴백을 단 이틀 앞두고 새 타이틀곡 '이별길'의 하이라이트와 안무를 깜짝 공개했다.
YG엔터테인먼트는 오늘(29일) 오전 11시 공식 블로그에 아이콘의 이별길 안무 티저 영상을 게재했다.
이번 안무는 '사랑을 했다'와 '죽겠다'의 안무를 제작했던 세계적인 안무가 킨자즈가 다시 한 번 아이콘과 협업했다. 그동안 무대에서 보여준 아이콘의 칼군무가 늘 화제였던 만큼, 이번 '이별길' 무대에서 보여줄 퍼포먼스는 과연 어떨지 벌써부터 기대가 뜨겁다.
'이별길'은 오는 10월 1일 발매되는 아이콘의 새 미니앨범 'NEW KIDS : THE FINAL' 타이틀곡이다. 올해 상반기 '사랑을 했다'로 큰 사랑을 받은 아이콘은 '죽겠다'에 이어 새로운 이별곡인 '이별길'로 올해에만 이례적으로 '세 번째 컴백'을 알렸다. 동시에 아이콘표 '이별곡 3부작'을 완성하게 됐다.
'이별길'은 행복했던 꽃길 같은 시간이 지난 후 져버린 사랑에 대한 노래다. 올 초 발매된 정규 2집 앨범 작업 당시 '사랑을 했다'와 타이틀 경쟁을 마지막까지 펼쳤던 곡이다. 가을의 계절감과 잘 어울려 1년 가까이 공개 시기를 기다려왔다. 비아이, 바비가 작사를 맡았으며 비아이, YG 프로듀싱팀 FUTURE BOUNCE, Bekuh BOOM이 작곡했다.
아이콘의 새 앨범에는 '이별길' 외에도 '내가 모르게(DON'T LET ME KNOW)', '좋아해요(ADORE YOU)', '꼴좋다(PERFECT)' 등 비아이가 모두 작사 작곡에 참여한 4곡이 담긴다.
국내 컴백을 앞두고 아이콘은 지난 26일 일본에서 발매된 'RETURN'으로 오리콘 앨범차트 1위에 오르기도 했다. 올해 국내외 차트를 모두 뒤흔든 아이콘이 '이별길'로 다시 한번 큰 바람을 일으킬 지 더욱 기대감이 커지고 있다.
lunarfly@sportschosun.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