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스포츠조선 남재륜 기자] '당신의 하우스헬퍼'가 신개념 '라이프 힐링' 드라마인 이유는 무엇일까.
'당신의 하우스헬퍼'가 '라이프 힐링' 드라마인 이유도 여기에 있다. 친구들과 맛집을 찾아가 맛있는 음식을 먹고, 낯선 도시로 여행을 떠나는 것도 누군가에겐 힐링이 된다. 하지만 어지럽혀진 집으로 돌아온다면 이런 시간도 무용지물. 내 인생을 가꾸는 살림은 삶의 가장 중요한 부분을 차지하고 있기 때문이다. 따라서 '당신의 하우스헬퍼'는 소소하고 일상적이지만 나 자신을 가장 정확하게 드러내는 살림을 소재로 삼아 극 중 모든 캐릭터가 스스로 행복을 찾아 나가는 가장 현실적인 힐링을 그려낼 예정이다.
지금껏 공개된 티저 영상과 포스터 속에서 "마음을 청소해드립니다"라고 말하는 하우스헬퍼 지운. 정리가 필요한 사람들의 집을 찾아간 지운은 알고 나면 절대 모르던 시절로 돌아갈 수 없는 살림의 팁을 전해준다. 게다가 어지러운 집뿐만 아니라 마음이며 복잡한 인생까지 말끔하게 정리해준다. 지운과 함께 유통기한이 한참 지난 음식들로 채워진 냉장고를 비워내고, 미련 때문에 상자 깊이 넣어뒀던 추억의 물건들을 정리하는 등 사소한 것부터 살림을 시작하다 보면 살아갈 힘이 생겨나는 것이다. 살림은 곧 인생을 살리는 일이기 때문.
sjr@sportschosun.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