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스포츠조선 김영록 기자]트와이스가 미니 5집 타이틀곡 '왓 이즈 러브?(What is Love?)'로 공개 2주차에도 3개 주간음원차트 정상을 차지하며 롱런 인기를 이어가고 있다.
또 지난주 MBC 뮤직 '쇼! 챔피언'을 시작으로 엠넷 '엠카운트다운', KBS2 '뮤직뱅크', MBC '쇼! 음악중심', SBS '인기가요' 등 음악방송 5관왕을 휩쓸며 최고 인기를 과시했다.
국내서 발매한 앨범임에도 일본서도 인기몰이를 하며 아시아 원톱 걸그룹의 위상도 뽐냈다.
또 23일 기준 빌보드재팬의 스트리밍 송차트서 1위, 다운로드 앨범차트서 3위, 다운로드 송차트서 6위 등을 차지했고 '핫100'에서는 6위에 랭크됐다.
'왓 이즈 러브?'는 사랑을 책으로 배운, 혹은 영화나 드라마로 배운 소녀들의 호기심과 상상을 다룬 밝은 느낌의 댄스곡으로 JYP엔터테인먼트 수장 박진영이 작사, 작곡해 화제를 모았다.
'박진영 X 트와이스' 조합은 지난해 5월 '시그널(SIGNAL)' 이후 약 1년 만에 신곡 '왓 이즈 러브?'로 연속 히트를 하며 '베스트 오브 베스트' 조합의 성공을 다시한번 알리고 있다.
MV 역시 유튜브에서 뜨거운 인기몰이 중인 가운데 23일 오후 2시 기준 6100만뷰를 돌파하며 '8연속 1억뷰 돌파'의 대기록을 향해 달려가고 있다.
한편 트와이스는 5월 18일부터 20일까지 3일간 서울 송파구 잠실 실내체육관에서 두 번째 투어 '트와이스랜드 존 2 : 판타지 파크(TWICELAND ZONE 2 : Fantasy Park)'를 개최한다. 3회 총 1만 8000석의 티켓을 일찌감치 전석 매진시켰다.
이어 일본에서는 5월 26일과 27일 사이타마 슈퍼 아레나, 6월 2일과 3일 오사카 성 홀에서 총 4회로 공연을 열며 싱가포르, 쿠알라룸푸르, 방콕 등에서도 해외 투어를 이어간다.
lunarfly@sportschosun.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