청룡영화상후보작

스포츠조선

'셀럽피디' 마이크로닷, 손흥민 직관중 깜짝포착…'방송어부' 인증

김영록 기자

기사입력 2018-04-03 08:59



[스포츠조선 김영록 기자]'셀럽피디'의 초보PD 마이크로닷이 방송 전부터 실검 1위에 오르는 등 행운을 거머쥐었다.

KBS 2TV 파일럿 프로그램 '셀럽피디(CELEBRITY PD)-★들의 이유있는 오지랖'(이하 '셀럽피디')는 셀럽이 직접 피디가 되어 세상 모든 질문의 답을 찾아 발로 뛰는 '셀프'제작 프로그램이다.

'셀럽피디' 제작진에 따르면 마이크로닷은 지난 달 말 신규 런칭 파일럿 프로그램인 '셀럽피디'의 출연을 확정짓고 본격적인 1인 방송 제작에 돌입한지 불과 일주일 밖에 안된 상황.

이와 관련 지난 2일 새벽 손흥민이 출전하는 EPL 중계방송을 보던 시청자들은 현지 중계 카메라에 우연히 잡힌 마이크로닷을 알아보면서 포탈사이트 실검 1위를 차지하는 등 대중의 관심을 한 몸에 받았다.

직접 만들어간 응원피켓을 들고 열띤 손흥민 응원을 펼치는 마이크로닷은 현지인들 틈에서도 눈에 확 띄는 독특한 캐릭터 덕에 눈썰미 좋은 시청자들과 팬들에게 딱 걸리고 만 것.

마이크로닷은 자신의 SNS에 스탬포드 브릿지 경기장을 배경으로 손흥민을 응원하는 피켓을 들고 서 있는 모습과 함께 차 안에서 '#7 SONsation'이라는 응원피켓을 들고 손흥민이 출전하는 EPL경기를 직관하기 직전의 들뜬 모습을 인증하기도 했다.

실제 마이크로닷은 '셀럽피디' 1기로 선정되자마자 영국행 비행기티켓과 프리미어 티켓부터 마련했다고 한다. 그가 낸 기획 아이템은 아직 공개되지 않았지만 손흥민의 경기 직관 모습이 공개되어 이미 방송 전부터 대형 스포일러를 한 셈이 되어버렸다.

제작진이 마이크로닷에게 해당상황에 대해 확인하자 "현지 카메라에 잡힐 것이라고는 생각 못했다. 덕분에 많은 분들이 관심을 가지고 좋아해주셔서 제가 만들 '셀럽피디' 방송에도 좋은 결과로 이어질 거 같다. 복권에 당천된 듯한 느낌"이라며 셀프 스포일러와 의문의 홍보에 기뻐했다는 후문이다.


마이크로닷의 셀프홍보와 함께 호기심을 자극하고 있는 파일럿 '셀럽피디'는 5월 초 KBS 2TV를 통해 방송될 예정이다.

lunarfly@sportschosun.com

스포츠조선 바로가기[스포츠조선 페이스북]

:) 당신이 좋아할만한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