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스포츠조선닷컴 이지현 기자] 31일 국내 최대 포털 사이트 네이버에 따르면 KBS가 최초 제작한 웹콘텐츠 '아이돌 드라마 공작단'이 2017년 V LIVE & 네이버TV 웹예능 부문 TOP3에 오르는 기염을 토했다.
여기에 V LIVE와 네이버TV 웹예능 채널 중 누적 구독자 수를 비롯해 웹 예능 부문 동영상 조회수, 채널 좋아요 수, 동영상 클립 좋아요 합산 수, 20대 여성 시청 비율까지 총 5개 부문에서 1위를 기록하며 경이로운 성적을 보여줬다.
V LIVE와 네이버TV로는 1380만뷰의 조회수를 기록하였고, 이후 KBS공식 유튜브, KBS월드 유튜브, 페이스북에서도 방송 되어 총합산 조회수는 무려 4260만뷰 돌파(1월 22일 기준)라는 놀라운 기록을 세우기도 했다.
|
드라마 못지 않은 국내 최정상급 연기자와 가수들의 화려한 카메오로 참여도 퀄리티를 한층 더 높였다. 옆집소녀의 타이틀곡을 직접 프로듀싱한 B1A4 진영을 시작으로 다이나믹 듀오, 배윤정 단장, 청하, 전소민, 임원희, 장원영, 전현무, 김종민, 원더걸스 혜림, 백아연, 권오중, 강남 등 내로라하는 역대급 셀럽들이 카메오로 대거 출연해 드라마의 볼거리를 한층 더 높였다.
또 '꽃길만 걷자'의 메인 OST '딥 블루 아이즈(Deep Blue Eyes)'가 해외팬들에게 임팩트있게 전달돼 수많은 나라에서 실제 커버 댄스 열풍을 불러 일으켰고, 방송 이후 일본과 홍콩에 방송 콘텐츠가 판매되는 등 여전한 후광 효과가 이어지며 시즌2에 대한 열망이 뜨겁게 높아지고 있다.
olzllovely@sportschosun.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