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데이식스(DAY6) 막내 도운이 성숙한 매력이 돋보이는 컴백 티저를 선보였다.
데이식스가 올해에만 두 번째로 발표하는 정규앨범 'MOONRISE'는 12월 신곡 3곡을 비롯한 하반기 발표곡들, 데뷔앨범 수록곡 'Colors', '태양처럼', '이상하게 계속 이래', '버릇이 됐어', 'Free하게'의 파이널 버전까지 총 18개의 자작곡이 실렸다.
타이틀곡 '좋아합니다'는 유려한 코드 진행과 후렴구의 강렬한 사운드가 어우러진 록 발라드 장르로, 가사에는 표현이 서툰 남자의 진솔한 고백을 담았다.
'Every DAY6' 프로젝트는 공연으로도 이어졌다. 데이식스는 매달 자작곡 발표와 함께 공연을 개최했는데, 12월에도 22일부터 25일까지 크리스마스 시즌을 맞이해 'Every DAY6 Concert in December'라는 타이틀의 단독 콘서트를 열고 연말을 뜨겁게 달굴 전망이다.
이로써 데이식스는 2017년 한 해 동안 총 25개의 신곡을 직접 만들어 발표하고, 25회차에 달하는 공연까지 펼치며 달처럼 차오르는 음악적 '만월'을 이루게 됐다.
'믿고 듣는 밴드' 데이식스는 2018년에도 열일 행보를 이어간다. 데이식스는 2015년 9월 데뷔 이래 처음으로 전국투어를 개최하고 오는 1월부터 부산, 대구, 대전에서 팬들과 만난다.
한편 데이식스의 1년간 음악적 발자취를 집대성한 정규 2집 'MOONRISE'는 다음 달 6일 정오 발매된다.
김성원 기자 newsme@sportschosun.com
KBL 450%+NBA 320%+배구290%, 마토토 필살픽 적중 신화는 계속된다 스포츠조선 바로가기[스포츠조선 페이스북]